(랜드로버) 2023 랜드로버 디펜더 130
반응형

(랜드로버) 2023 랜드로버 디펜더 130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D300 MHEV]

- 가격

X Dynamic HSE : 1억 3,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96hp
최대토크 : 66.3kg.m


- 성능

최고속도 : 191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 : 9.9km/ℓ

CO² 배출량 : 197g/km


- 치수
전장 : 5,098mm

전폭 : 1,996mm
전고 : 1,970mm
축거 : 3,022mm
윤거전 : 1,707mm
윤거후 : 1,702mm
공차중량 : 2,695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400 MHEV]

- 가격

X Dynamic HSE : 1억 4,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95hp
최대토크 : 56.1kg.m


- 성능

최고속도 : 191km/h

가속성능 : 6.6
연비 : 7.2km/ℓ

CO² 배출량 : 242g/km


- 치수
전장 : 5,098mm

전폭 : 1,996mm
전고 : 1,970mm
축거 : 3,022mm
윤거전 : 1,707mm
윤거후 : 1,702mm
공차중량 : 2,645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고속 안정성이 나름 발군이며 다가오는 코너들이 기다려집니다. 잘 다듬어진 랜드로버의 에어서스 적용으로 승차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차량 하부부터 바디까지 알루미늄으로 도배를 하여 이 또한 승차감과 롤링 억제에 큰 도움을 줍니다. 엔진과 미션의 조합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엔진의 진동 억제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지만 2,000rpm 이상에서의 특유의 소음은 그리 듣기 좋지는 않습니다. 실내 외 디자인은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평가는 주관적이며 실내 인테리어 소재는 많이 아쉽습니다. 각지고 네모난 외관 디자인 및 사이드 박스에서 들려오는 고속에서의 풍절음은 상당하지만 중저속에서의 소음 차단은 매우 우수합니다. 타이어와 하부 소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들리지 않습니다. 음악을 즐겨 듣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사운드 시스템은 다이소 스피커 품질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스피커 튜닝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여유 자금이 충분하고 유지 비용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P400을 추천합니다.

- 더이상 그 어떤 차도 부럽지 않은 멋진 차! 운전할 때 버스 기사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어요. 당연히 외관 때문에 샀는데 저는 실내 인테리어도 취향이라 마음에 들구요. 차가 무거워서 운전할 때 촥 붙어가는 묵직한 질감도 너무 좋습니다. 차량 가격으로 봤을 때 선뜻 사기에 애매한 부분이 있어 (X5 등등 살 수 있으니깐) 쉽게들 사지 않는 것도 아주!! 마음에 들어요.

- 오프로드 차임에도 불구하고 주행 시 승차감이 너무 좋습니다. 차가 크고 무거워서 연비 걱정도 들지만 무엇보다도 압도적인 디자인과 모습 자체가 항상 만족감을 줍니다.

- 생각보다 연비 좋아요. 실내 공간 훌륭해요. 승차감 좋아요. 차량이 높아서 운전 시야 훌륭합니다.

- 취향저격이라면 비교군이 없을 만큼 확실한 유니크함이 매력임. 단지 서비스센터는 아직도 최하 점수를 주고 싶을 만큼 많이 반성하고 노력해야 함. 독삼사 서비스 기대했다간 큰일 남.

- 1. 취향에 맞다면 디자인 갑 2. 넓은 실내 공간 3. 덩치 대비 괜찮은 연비 4. 다소 불안한 실내 인테리어 마감 5. 크리티컬한 고장은 없지만 소소하니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잔고장.

- 디젤 차량 수준에서 주행소리도 조용하고, 연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 타면 탈수록 만족하고 매력에 빠져들게 되는 신기한 차. 한 차를 오래 못 타는 성격인데 디펜더는 정말 다르다!! 만족만족 대만족.

- 튼튼하고 어디를 주행하든 안심되는 차. 디자인도 너무 이뻐서 눈길을 끄는 차.

- 럭셔리 오프로드에 잘 어울리는 P400x 풍부한 옵션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공도에 더 잘 어울리는 주행성능에 만족합니다. 다만 가격대비 아쉬운 내장재 마감, 잔고장 이슈로 뽑기운이 좋아야 스트레스가 줄어든다는 단점은 분명 존재함.

- 패밀리카로 좋은 차는 맞습니다. 가솔린 모델이 공인연비 대비 높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디젤 모델보다 많이 조용한 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