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3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반응형

(BMW) 2023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분류 : 준대형 해치백 / 출시-2022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620d]

- 가격

Luxury : 8,300만원

M Sport : 8,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3.5km/ℓ

CO 배출량 : 140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2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20d xDrive]

- 가격

Luxury : 8,710만원

M Sport : 9,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18km/h

가속성능 : 8초

연비 : 13.2km/ℓ

CO 배출량 : 145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30i xDrive]

- 가격

Luxury : 9,180만원

M Sport : 9,6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5km/h

가속성능 : 6.4초

연비 : 9.3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8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40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640i xDrive]

- 가격

Luxury : 1억 240만원

M Sport : 1억 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2초

연비 : 9.6km/ℓ

CO 배출량 : 186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540mm
축거 : 3,0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4

- 30i l6 엔진 좋음. 약간 디튠된 실키식스. 패밀리카+혼자탈 때 기분 충분히 낼 수 있는 성능. 핸들링은 BMW 특유의 날키롭고 정교한 느낌까진 아니지만 이 덩치 컨트롤은 충분하고 넘침. 공간은 말그대로 광활함. (공간 하난 잘 뽑는) 현대 그랜저 정도 수준. 4인 가족 충분히 커버. 연비는 생각했던 것 만큼이나 별로임. 고속연비는 13-14 나옴.(고급휘발유) 인테리어 올드함. 갠적으로 인테리어가 이 차 최대 단점이라 생각.

- 골프 갈 때 세 명은 거뜬. 캐디백 셋 보스턴백 셋 싣고 갈 수 있는 여유로운 차. 뒷자리 거주성 좋고 소프트 클로징, 뒷 바퀴 에어서스... 고급차 느낌 팍팍.. 어디 가서 안 꿀립니다.. 최고의 패밀리카입니다.

- 잘 달리고 잘 섭니다. 묵직하게 나가고 좋습니다. 옵션도 많고 두루두루 좋은 거 같습니다.

- 이 가격대로 구매 가능한 최고의 차. 실내는 오래된 느낌이지만 주요 버튼은 터치가 아닌 물리 버튼이라 오히려 장점으로 생각됨.

-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형 세단, 5미터가 넘는 전장, 직렬 6기통 3천cc 가솔린 엔진, 알루미늄 소재 떡칠, 후륜 에어스프링, 레이저라이트, 소프트클로징, 어라운드뷰, 파노라마선루프, 2열 리클라이닝 등 국산차 대비 빠지지 않는 옵션, 이용이 편하며 센서 반응이 뛰어난 반자율주행, 세단 대비 넉넉한 트렁크 공간, 높고 넓은 거주성, 3이나 5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준수한 bmw만의 기동성, 이 급의 대안이 없으며 제네시스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함. 크로스오버 모델이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좋은 편. 타사 대비 가짜 머플러를 쓰지 않는 브랜드라 좋음. 마지막 내연기관 선택 브랜드로 bmw만한 곳이 없음. 단점은 연비와 있으나마나 한 통풍시트 정도. 연비는 평균 9-10 정도.

- 굿잡~ 수많은 차들을 지나 안착한 차. 나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차. 여유있게 운전하는 습관을 가지게 해주는 차.

- 굿입니다... 비교할 만한 차가 없고 유니크합니다.

- bmw의 마지막 직렬6기통, 3000cc, 실키 식스가 될 것이라 전기차로 가기 전 꼭 타보고 싶었음. 2년째 아직 소프트웨어, 정품 블박 제외하곤 고장이나 불편함 전무. 거주성 극강. 연비는... 30000 넘은 현재 연비 7.3. 가격 또한 만족. 이 가격에 이 정도 수입차는 없음. 주행능력 또한 대형차임을 감안한다면 만족. 디자인도 호불호가 있겠으나 5gt에 비해 세련되게 다듬어졌고 유니크함.

- 6기통 실키식스, 7시리즈 베이스의 편안한 실내, 풍부한 옵션 등등 너무 만족합니다.

- 패밀리 카로서는 대안이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차. SUV가 싫은 차주에게는 추천함.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디젤 라인업을 고른 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 (휘발유 모델이 더 좋아보이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3 BMW 5시리즈  (0) 2023.05.10
(BMW) 2023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2023.05.10
(BMW) 2023 BMW M3  (0) 2023.05.09
(BMW) 2023 BMW M4  (0) 2023.05.09
(BMW) 2023 BMW M4 컨버터블  (0) 2023.05.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