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3 티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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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2023 티볼리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3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가솔린 터보]

- 가격

V5 : 2,134만원V7 : 2,5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8~12km/ℓ

CO 배출량 : 138~140g/km


- 치수
전장 : 4,225mm

전폭 : 1,810mm
전고 : 1,615~1,62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0kg

전륜타이어 : 205~215mm / 50~65 / 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 / 50~65 / 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V7 : 2,7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8 km/ℓ

CO 배출량 : 154g/km


- 치수
전장 : 4,225mm

전폭 : 1,810mm
전고 : 1,62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470kg

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후륜타이어 : 215mm / 5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5 가솔린 터보] V5

- 스키드 플레이트 세트 : 27만원

- 윙 스포일러 : 17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사이드 실 세트 : 25만원

- 휀더 & 도어 가니쉬 : 27만원

- 루프형 공기청정기 : 28만원

- 플로팅 무드 스피커 : 36만원

- LED 도어스커프 : 12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블로우 매니저) : 16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레이디 패키지(키홀더, 헤드레스트 후크-가방걸이, 선바이저 카드포켓, 전화번호 패드, 클러치백) : 11만원

 

[1.5 가솔린 터보] V7, [1.5 가솔린 터보 AWD] V7

- 세이프티 선루프 : 50만원

-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 40만원

- 익스테리어 스타일 패키지Ⅰ(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215/50R18 타이어, Full LED 헤드램프-상향등/하향등/턴시그널 램프) : 80만원

- 익스테리어 스타일 패키지Ⅱ(18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컷팅 휠 & 215/50R18 타이어, Full LED 헤드램프-상향등/하향등/턴시그널 램프) : 90만원

- 4WD 시스템(AWD)+후륜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1.5 가솔린 터보] V7 한정) : 187만원

- 운전석 무릎 에어백 : 20만원

- 인포콘 커넥티비티 패키지(안전제일 서비스-에어백 전개 알림, 올인원 서비스-차량 원격 제어 등, 프리미엄 서비스-지니 뮤직/팟캐스트 등) : 35만원

- 천연 가죽시트 : 59만원

- 블레이즈 클러스터 패키지(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휴대폰 무선충전기-15W) : 54만원

- R-PLUS 패키지(외관 사양 : 그랜드 화이트 또는 스페이스 블랙 바디컬러, 레드 포인트 사이드 미러, 내장 사양 : 레드 포인트 스티어링 휠-블랙 하이그로시 베젤 & 더블 레드 포인트 다이아몬드 스티치, 레드 포인트 스티치-시트/암레스트/기어노브/클러스터 페시아/카매트, 레드 포인트 엣지-센터페시아/전면부 에어벤트 홀, 레드 컬러 시트백 밴드, 스페셜 그레인, 블랙 헤드라이닝, 커스터마이징 사양 : 레드 포인트 스키드 플레이트-전/후, 레드 포인트 휀더 가니쉬, 레드 포인트 도어 가니쉬, 플로팅 무드 스피커, R-PLUS 레터링-전/후) : 105만원

- 스키드 플레이트 세트 : 27만원

- 윙 스포일러 : 17만원

- 스포츠 페달 : 4만원

- 사이드 실 세트 : 25만원

- 휀더 & 도어 가니쉬 : 27만원

- 루프형 공기청정기 : 28만원

- 플로팅 무드 스피커 : 36만원

- LED 도어스커프 : 12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2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블로우 매니저) : 16만원

- 도어 스팟램프 & LED 도어스커프 : 23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2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2만원

- 레이디 패키지(키홀더, 헤드레스트 후크-가방걸이, 선바이저 카드포켓, 전화번호 패드, 클러치백) : 11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질리지 않는 볼륨감 있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고 오래 탈 수 있습니다.

- 너무 편하고 주행할 때도 잘 나가고 좋아요. 지인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 가성비인 듯함.

- 아주 좋습니다.

- 출고 2년차 거의 5만 km 됐네요. 다른 소형 suv들 다 타보고 평가합니다. 엔진미션 좋습니다. 고질병 없으며 제로백 8초대로 잘 나가고요. 리밋 195까지 막힘 없이올라갑니다. 실내 내장재 마감, 순정네비 소형 suv 중에선 상급이고, 단점으로는 아시다시피 소형 suv들 승차감 다 똑같구요. 고속 풍절음이 좀 큽니다.

- 좌석도 널널함. 우리집 평균키가 175 이어도 좁지 않음. 트렁크도 넉넉하고 내비를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것이 조금은 불편.

- suv라서 그런지 승차감 다소 떨어지나 차의 기능성 면에서는 우수합니다. 쌍용차 서비스 센터도 만족하구요. 승차감 때문에 장거리 오랜 시간 운전 외에는 대체로 만족할 만한 고퀄입니다. 특히 뒷좌석 접으면 거의 트럭 수준으로 짐도 많이 실립니다ㅋ

- 첫차로 편안하게 타기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연비 좋고 사용하기 복잡하지 않고 적당히 넓어 짐도 상당히 들어갑니다.

- 다른 차량에 비해서 연료비가 좀 드네요.그래도 4WD라는 면에서는 괜찮아요.

- 부담없이 편하게 타고 다니기에는 최고입니다! 가격에 비해 성능 및 디자인이 나쁘지 않고요, 단지 머플러 디자인 너무 투박해서 놀라고 운전석 클러치 및 브레이크 안쪽에 차량 전선이 보여서 좀 그랬지만 그런 단점을 발견하고도 티볼리가 가격에 비해 나쁘지 않네요!

- 귀엽게 생겼고 전체적인 성능은 무난하지만 쌍용이란 브랜드는 좋다고 말하기 애매하다.

- 가성비 좋으며 작지만 다양한 고급 옵션으로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 첫차로 구매했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차들 중에서는 공간도 넓은 편이고 나름 만족합니다.

- 출퇴근용 좋아요~ 주차 할인 되는 것도 좋지요! 급하게 사느라 옵션 제대로 못 넣어서 아쉽.. 계기판 종류 여러 개 있어서 좋네요~ 문 열었을 때 바닥에 불빛나는 것도 이쁨~ 다만 차체에 빨강색 무늬는 색감이 밝은 톤이었으면 더 이뻤을 듯..

- 가격대비 가성비가 넘치는 차죠. 구매할 때도 그 점이 끌려서 구매했고 지금도 여전히 잘 타고있습니다~

- 귀여운 껍데기에 구매는 했지만... 툭하면 서비스센터 방문에.. 두 번 다시 쌍용 안 쳐다보겠음.

- 시내주행과 가끔 가는 여행에 아주 좋은 차량입니다.확실하게 동가격대 차량과 비교해도 만족합니다.

- 포스코 제철에서 생산 된 문짝답게 묵직하고 튼튼합니다. 소형 suv라 주차 편하고 나무랄 데 없습니다.

- 가격대비 품질, 디자인, 연비 등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구입하신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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