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E 쿠페
반응형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E 쿠페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GLE 53 AMG 4MATIC+]

- 가격

A/T : 1억 5,4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5hp
최대토크 : 53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3초

연비 : 8.3km/ℓ

CO 배출량 : 220g/km


- 치수
전장 : 4,960mm

전폭 : 2,020mm
전고 : 1,715mm
축거 : 2,935mm
윤거전 : 1,687mm
윤거후 : 1,716mm
공차중량 : 2,335kg

전륜타이어 : 275mm / 45 / 21inch
후륜타이어 : 31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GLE 63 AMG 4MATIC+]

- 가격

A/T : 1억 9,5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98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612hp
최대토크 : 86.6kg.m


- 성능

최고속도 : 280km/h

가속성능 : 3.8초

연비 : 6.7km/ℓ

CO 배출량 : 267g/km


- 치수
전장 : 4,960mm

전폭 : 2,020mm
전고 : 1,715mm
축거 : 2,935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708mm
공차중량 : 2,480kg

전륜타이어 : 285mm / 40 / 22inch
후륜타이어 : 325mm / 35 / 22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점화플러그(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점화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은 아쉽지만 그래도 실내공간이나 연비도 나름 선방하는 느낌이네요. 조용히 유유자적으로 타기엔 딱입니다.

- 내가 좋아서 우리 가족이 좋아해서 산 차입니다. 만족합니다^^ 본인이 가족이 좋아하는 차량 선택하세요^^

- 디자인, 성능, 연비 최고~ 말모말모. 최고의 패밀리카입니다. 역시 메르세데스.

- 디자인 만점, 연비 생각보다 좋음, 주행감 좋음, 여러 편의기능 좋음, 차체 커서 주차 힘든 거 빼고 대만족 차량.

- 전체적으로 만족하지만 카이엔이 눈에 밟힘... 그래도 나름 괜찮은 차.

벤츠에서 SUV를 사고 싶은데 속도감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 적합한 차량. 승차감은 동일 브랜드 450이 낫고 가성비와 편리함은 X5가 나음.

- 연비 빼고는 모두 만족합니다. 최고입니다. 가족들이 함께 타기에는 X5보다 좋습니다.

- 와이프가 매우 좋아합니다. 부드럽고, 멋지고~ 가격은 좀 비싸지만 제값하는 차라고 봅니다.

-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좋습니다. 역시 삼각별다운 포스가 느껴집니다. 벤츠다워요.

- 2022년식인데 메모리시트가 있는 차량을 인도받아 넘 만족하고 타고 있음. 공기청정기, 서라운드뷰, 파워클로징도 고급차급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옵션임.

디자인과 옵션 등은 좋지만 가격이 착하지 않아 부담이 되는 차다. 그리고 차가 동급보다 폭이 길어 주차하기 힘들다.

- 차가 무거워 초반 가속이 느리고 연비가 좋지 않지만 디자인과 브랜드 네임으로 커버가 됨.

- 가족이 타기에 부담 없는 차입니다. 잔고장도 없고 주행 품질도 맘에 듭니다.

- 화석 연료의 마지막 선택! 지금 당장은 최선의 선택! 지금 현재로서는 즐겁습니다!

- 준대형 SUV 치고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에어서스, 준수한 연비 등 장점이 아주 많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약간의 꿀렁임이 있으나 이것도 나중에는 편안함으로 오지만, 개인 성향 차이로 인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거주성, 승차감이 좋아 고급스런 패밀리카를 원하시는 분들은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덩치에 비해 연비도 만족스럽습니다. 고속주행 시 가속이 된 뒤에 파워는 좋지만, 시내 위주 주행 시 변속될 때의 변속 충격이 있어 불편한 감은 있어요. 주행 습관이 여유로우신 분은 좋으실 거고 빠른 반응을 원한다면 다른 차로 가세요. 잔고장은 없는 편입니다. 아 뒷좌석 리클라이너 안 되는 게 제일 단점이네요!

- 전기차로 가기 전 최고의 SUV. 주행질감이 정말 대단하고 정숙성, 쾌적함 모두 일품. 서스펜션이 너무 출렁이지도 않고 가족이 많다면 X7 가세요~

- 방지턱 지날 때 공차중량이 너무 무거운 게 느껴집니다. 연비가 안 좋아요. 엔진 토크가 받쳐주니 일반, 고속에서 무거운지는 모르겠어요. 하차감 좋고 패밀리카로 좋습니다. 다만 여성이 주차할 때 힘들어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