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EQ EQS
반응형

(Benz) 2023 메르세데스-EQ EQS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QS 450 4MATIC]

- 가격

A/T : 1억 8,86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265kW, 355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800Nm, 81.6kg.m(단순환산치)


- 성능/배터리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5.6초

주행거리 : 454km

용량 : 107.8kWh

타입 : 리튬 이온
연비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225mm

전폭 : 1,925mm
전고 : 1,510mm
축거 : 3,21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590kg

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6

- 23년식 eqs 450 4matic 타는데 디자인 때문에 포르쉐랑 고민을 많이했는데 eqs 사길 잘한 거 같네요. 일단 정숙성, 시트 편하고, 하이퍼스크린 아주 가시성 좋고요. 연비야 말할 거 없고요. 전좌석 마사지, 통풍, 열선시트에 뒷좌석 모니터 달려있고 이중 접합 유리라서 외부 소음도 차단이 많이 됩니다. 디자인 때문에 고민 정말 많았는데 디자인도 보다 보면 귀엽습니다. 앞에서 보면 작아 보이는데 옆에서 보면 웅장합니다. 고스트 클로징 빼고 모든 옵션이 들어가있어서 아주 대만족합니다. 실제로 부산 가는데 에어컨 키고 폰 충전할 거 다 하고 가도 서울 부산 도착하고도 250키로 더 갈 수 있다고 떴네요. 아주 만족합니다. 아! 그리고 뒷바퀴 5도 돌아가는 것도 차체가 큰데 유턴할 때 아주 유용하네요.

- 디자인은 주관적인 것이라 제 기준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 수준입니다. 스펙상 차량 등급 및 가격 대비 출력이 조금 부족해보이나 펀카보다는 편안한 승차감의 패밀리카 용도로 아주 적당합니다. 완충 시 주행거리도 길어 장거리 다니기에 부담도 적어요.

- 승차감, 디자인, 성능 모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가격이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다른 부분에서 너무 만족스러워서 역시 벤츠 하네요!!

- 타이칸 터보 타다가 적응이 안 돼서 넘어 왔어요. 역시 차는 자기가 편한 게 최고인 듯요. 타이칸에 비해 주행 퍼포먼스와 외부 디자인 빼고 eqs가 압승입니다.

- 안락한 승차감, 전기차 가운데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 골프백 4개를 수납 가능한 트렁크 이 3가지 요소만 해도 너무 만족합니다. 기존 내연기관 S클래스와는 확실히 성격이 다른 GT카로서의 만족도는 최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