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2022 포드 익스플로러
반응형

(Ford) 2022 포드 익스플로러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2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3 EcoBoost AWD]

- 가격

Limited : 6,3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261cc
연료 : 가솔린
최고출력 : 304hp
최대토크 : 42.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9km/ℓ

CO²배출량 : 189g/km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2,005mm
전고 : 1,775mm
축거 : 3,025mm
윤거전 : 1,699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085kg

전륜타이어 : 255mm / 5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5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0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EcoBoost AWD]

- 가격

Platinum : 7,1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56cc
연료 : 가솔린
최고출력 : 370hp
최대토크 : 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km/ℓ

CO²배출량 : 205g/km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2,005mm
전고 : 1,775mm
축거 : 3,025mm
윤거전 : 1,699mm
윤거후 : 1,699mm
공차중량 : 2,225kg

전륜타이어 : 275mm / 45 / 21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0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대비 성능 최고입니다. 2열 시트 불편하여 개조하여 사용중입니다.

- 고속주행 시 연비는 만족하나, 일반 도로에서의 연비 때문에 별 두 개 뺐네요. 이 외 모든 부분 만족합니다.

- 22년식 타고 있는데 우려했던 단차도 많이 개선된 것 같고 승차감, 성능, 디자인 만족하고 있습니다. 연비도 국내 가솔린 준대형 승용차보다 나쁘지 않고 잘 나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올드하고 모니터가 작은 게 단점이고요. 그치만 운행하다 보면 불편한 것 하나 없고 인포테인먼트도 좋습니다~

- 대체적으로 만족한다. 모든 걸 충족할 만한 완벽한 차는 없는 듯. 연비도 생각보다 좋다.

- 5인 가족 차량으로 가성비 굿입니다ㅎㅎ

- 빠른 출고로 4인 이상 패밀리카로는 정말 좋은 차~ 기름값 생각하고 타면 신경 많이 쓰이는 차! 운전 습관을 연비 운전 하도록 만드는 차!! 캠핑족에게 잘 어울리는 차!!!

- 좋아요~

- 크고 안전하며 잘 나가는 기름 먹는 하마!! 2열이 보기보다 많이 불편함. 주행성능은 아주 뛰어나지만 주차 시 꿀렁거림과 튀는 현상이 간혹 있음. 내장은 2000년대 현대자동차 느낌. 전반적인 만족도는 90점 정도.

- 전체적으로 주행성능이나 디자인, 가격 면에서 좋으나 변속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 가격, 성능 특히 넓은 실내 공간은 만족하나 알고 있었지만 연비는 안 좋음.

- 포드 특유의 안전성은 물론 10단 자동변속을 바탕으로 한 후륜기반 사륜주행 성능도 탁월합니다.

- 디자인과 가격은 말할 것도 없으며 주행중 안전성 및 실내 소음 좋습니다. 아쉬운 게 있다면 연비 면에서 조금 안타깝네요. 그것 외에 편의성 및 옵션은 2열 통풍 없는 것 빼곤 모두 만족합니다.

- 안전하고 누가 봐도 엄청 큼. 고속주행 할 때 100키로 부산서 통영 왕복 250키로 정도 3시간 안쪽 걸쳐 다녀왔는데 연비 13.5 나옵니다.

-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저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 가능함. 연비는 좋은 편은 아니지만 차 크기 대비 나쁘지 않은 편이고, 외곽이나 시골이 아닌 도심이 주활동지라면 차 크기 때문에 주차가 많이 피곤합니다. 보통 주차 구역 사이즈에는 민폐 끼칠 일이 많아서...

- 가성비, 안정성을 기준으로 연비 무시하시면 됩니다. 그 이상을 바라는 건 욕심.

- 장거리 여행을 위한 세컨카로 구매하였으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차박용 텐트를 도킹해서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실내 인테리어 때문에 고민했지만 시승하면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단단한 강성과 핸들링이 우리 가족을 지켜주겠구나란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구매했더니.. 역시나 충돌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가 있어 더더욱 만족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