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22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반응형

(랜드로버) 2022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1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D250]

- 가격

S : 8,680만원

SE : 9,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9hp
최대토크 : 58.1kg.m


- 성능
최고속도 : 194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8 km/ℓ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956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6mm
공차중량 : 2,550kg

전륜타이어 : 255~275mm/45~55/20~21inch

후륜타이어 : 255~275mm/45~55/20~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D300]

- 가격

HSE : 1억 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66.3kg.m


- 성능
최고속도 : 209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8 km/ℓ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956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6mm
공차중량 : 2,610kg

전륜타이어 : 285mm/40/22inch

후륜타이어 : 285mm/40/22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360]

- 가격

R-Dynamic SE : 1억 1,3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60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09km/h

가속성능 : 6.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5 km/ℓ

CO²배출량 : 227.0g/km

 

- 치수
전장 : 4,956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6mm
공차중량 : 2,545kg

전륜타이어 : 275mm/45/21inch

후륜타이어 : 275mm/45/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정보없음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디젤인데 조용하고 승차감 좋음. 연비는 차 체급을 생각하면 나쁜 수준은 아님. 차문 두께를 보면 사고 나도 죽지는 않겠구나 생각이 듬.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 시동 멈춤 등 뉴스서 문제가 됐던 건 2.0 인제니움 엔진이라 3.0 상관 없고 HSE Luxury로 가시면 옵션도 훌륭합니다(2, 3열 자동접기 등). 단, 2열이 좌석 깊이가 짧고 높이가 낮아 키가 165 정도 넘는 분들부터는 불편함(딱 초등학생 탈 만한 깊이와 높이). 어느 정도 주행 후 요소수 분사시 틱틱틱 소리와 일정 조건에서의 악셀링시 발생하는 후륜쪽 체인소리(둘다 운행엔 지장 없고 차에 따라 다름)만 감안하시면 이 만한 차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G바디, X5, 신형 GLE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 최고의 패밀리카이며 만족도 매우 높은 차입니다. HSE 럭셔리 버전 매우 추천합니다.

- 언론에서 디스커버리는 품질과 A/S 문제가 많이 언급되는 차량이짐나 저는 소모품 교체한 것 외에는 서비스센터 갈 일이 없이 3년째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 볼 때마다 감탄하는 디자인과 거주성. 이 차를 대체할 만한 차는 세상에 없다.

- 너무 만족합니다. 내가 탄다고 해서 편 드는 거 아니고 여러 회사 차량 타보니 고장 안 나는 것도 아니고 센터 안 들어가는 보는 것도 아니고 경험을 해보니 다 똑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일부러 단점을 꼽자면 서비스센터를 전국으로 더 늘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아요. 승차감 에어서스펜션 너무 좋아요. 캠핑 여유로움 좋아요.

- 디자인, 내구성, 하차감, 시간과 비례 은근히 만족도 상승... A/S 부분은 개선 여지 남음.

- 지금까지 6천km 탔는데 문제없이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승차감도 좋고 아주 만족합니다.

- 어느 분은 서비스 최악이라던데 저는 그렇게 불편함 없었고 지인분도 그렇게 말씀하심. 넘치는 힘, 부드러운 승차감, 표현할 수 없는 핸들링감 최고였음. 성능은 아주 만족하고 품질 면에서도 좋았습니다. 단지 불편한 점은 편의사양이 너무 허접함. 국산차의 편안한 편의사양을 생각하시면 GV80으로 가세요. 조잡한 실내마감 재질 헉 소리 나옵니다. 총평은 있을 땐 좋은지 몰랐는데 없는 지금은 이 차가 얼마나 좋은 차였는지 알겠네요.

- ㅊ음에 프로그램 업데이트 문제 때문에 방전이 돼서 몇번 AS 센터에 갔다온 적이 있는데 그 뒤로는 아주 별 문제 없이 잘 운행하고 있습니다. 고속에서 묵직하게 움직이고 힘도 좋고, 다른 기능들도 다 좋습니다.

- 에어서스 하나로 타는 차. 승차감은 좋으나 능력 없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이미지를 다 망쳐 놓음. A/S 예약 3달 걸림. 독일 3사 생각하고 접근하면 실망하실 거에요. 다만 이 크기에 이 거주성, 승차감은 어디에도 없긴 해요. 항상 차주들이 하는 말은 "차는 좋은데..." 이거임.

- 승차감 좋아요. 잔고장 없어요. 에어서스펜스가 주행에 너무 좋습니다. 고민하고 결정했는데 맘에 듭니다.

- 고장만 없다면 가족 차로써는 굿입니다. 7인승 SUV 중에서는 주행성능, 거주성 너무 좋습니다. 다만 뽑기운이 중요한 듯ㅜ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