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1974 브리사
반응형

(KIA) 1974 브리사

 

<분류 : 국산 / 소형>

 

 

모델명 : 1.3 가솔린
가격 : 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27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87hp
최대토크 : 1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875mm

전폭 : 1,540mm
전고 : 1,399mm
축거 : 2,260mm
윤거전 : 1,245mm
윤거후 : 1,26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수동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15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98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62hp
최대토크 : 8.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875mm

전폭 : 1,540mm
전고 : 1,399mm
축거 : 2,260mm
윤거전 : 1,245mm
윤거후 : 1,26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수동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어제 구마고속도로에서 달리던 차 봤는데 우와ㄷㄷ

- 택시운전사~!

- 이 차가 택시운전사에 나온 차는 아니고 일본에서 처음에 마쯔다라는 회사에서 패밀리아라는 차를 수입해와 택시운전사 촬영을 위해 서스펜션 개조와 엔진을 프린스 엔진을 얹었고 브리사로 직접 개조를 하였습니다.

- 택시운전사 재밌어요!

- 용케도 광주까지 갔었구만.

- 민주화운동을 기억하는 차들!

- 택시운전사 김사복씨의 차.

- 택시운전사 보고 왔습니다.

- 오래된 차지만 그래도 이쁘다.

- 클래식한 게 귀엽다!

- 말이 62마력 87마력이지.. 당시 DIN 기준으로도 12마력 정도는 빼야합니다.

- 아아아아앙 넘 귀여워!

- 하이드로백 없던 모델... 브리사 1인지 2인지 기억도 안 나지만.. 아마도 1이겠죠? 급브레이크는 두발로 페달 뽀개지도록 밟으며 살려달라고 기도하던 기억도 나네요. 100키로까지는 운동성 굿이었죠. 그 이상은... 포기.. 서지도 못하고 엔진이 굉음을 냈죠. 작은 FR이라는 장점은... 아무도 없는 한적한(그 당시엔 그런 길 많았습니다. 예를 들자면 몇년 뒤의 양재동 개인 주택 들어설 자리들.. 도로만 되어있고 집들은 거의 없었던...) 도로에서 작은 원돌기? 하는 장난이 쏠쏠했던 기억이 납니다. 가볍고 짧은 축거의 FR차 재미가 뭔지를 알려줬던.. 좋은 차였죠.

- 와 저 초딩인데 전 똥차라 하고싶지 않네요. 저때 당시 150만원 꿈도 거의 못 꿨을텐데...

- 마쯔다 파밀리아를 들여온 자동차. 당시 굉장히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1970 피아트 124  (0) 2021.08.02
(KIA) 1971 피아트 124  (0) 2021.08.02
(KIA) 1977 브리사 2  (0) 2021.08.01
(KIA) 1979 푸조 604  (0) 2021.08.01
(KIA) 1979 피아트 132  (0) 2021.07.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