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2021 푸조 508
반응형

(PEUGEOT) 2021 푸조 508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BlueHDi]

- 가격

ALLURE : 4,026만원

GT : 4,730만원

GT Line : 5,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5.6~17.2km/l

CO²배출량 : 108~120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860mm
전고 : 1,42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0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0~55/17~19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0~5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BlueHDi]

- 가격

ALLURE : 4,432만원

GT Line : 4,73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3.3km/l

CO²배출량 : 143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860mm
전고 : 1,42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80kg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2.0 GT line 차값 4976, 970 할인 받고 취등록세 다 해서 4300에 샀음. 핸들링 좋고 디젤치고 고속주행 시 조용함. 서킷 타다보면 와 이정도 꺾어도 받아주는구나 함. 실내는 디자인 하나 기가 막힘. 그 외는 무난함. 일부 뽑기자들 요소수 결함 뜨는데 3만 타면서 경고 한번도 안뜸. 반은 성공한 듯? 타이어 공기압 뜨는데 개별로 안 보이고 전체 경고 뜸. 타이어집 가서 어디 바람 부족한 지 알 수 없으니 그냥 다 넣어야 함. 은근 불편. 내비는 10인치 말고 8인치 들어옴. 무선 안드나 카플 안 되니 유선 챙겨야 함. 핸따, 오토홀드, 통풍, 2열 열선 없음. 카메라 화질이 안 좋음. 현대랑 비교하면 충격 먹음. 엠비언트는 파란색 하나. gt부터 자동주차 있음. gt 밑에는 전면 카메라 없음. 그래서 어라운드 반만 나옴. 내비만 10.25 제대로 들어오면 좋을텐데 베젤 남는 게 진짜 아쉬움. 전면 크롬 대신 흑색 크롬이었으면 더 좋았을 듯.

-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빛나는 푸조의 혁신을 대표하는 스타일리쉬 왜건. 디자인은 말할 것 없고 주행성능과 서스펜션, 코너링, 수납과 트렁크, 거기에 대단한 연비까지. 안전성은 별 5개로 경쟁 모델인 볼보 v60과 동급인데 2열 자녀 안전성은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정도로 안전에도 매우 안심이 간다. 도어 무거운 것도 한번 열어보면 알 수 있을 것임. 트림이 하나뿐인 것과 가끔 일어나는 전자기기 에러, 2열이 넓은 편은 아니라는 아쉬운 점이 있으나 나머지는 매우 만족스러워 10년 이상 쭉 탈 계획이다. 게다가 국내에서 도로상에서 만나기 힘든 레어함도 무척이나 매력이다.

- 이 가격에 얻을 수 있는 차 치고는 최고의 주행성능, 코너링, 디자인, 그리고 환상적인 연비... 이 모든 것이 다른 단점을 커버 가능한데... 심지어 포컬 사운드는 하아... 가히 부러울 것이 없다.

- 차 가격만 5200만 가량 주고 라프리미어 구매해서 3년 넘게 타고 있습니다. 장점은 디자인,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들 수 있겠고 단점은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센터 수준입니다. 구매 당시 5시리즈와 e클 엔트리랑 비교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만족합니다.

- 디자인만 보고 사도 되는 차. 너도나도 독일차 사서 희소성으로 삼. 만족합니다.

-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편의성이 만족스럽고 연비와 레어함은 덤입니다:) 갓성비라고 생각해요.

- 푸조는 정말 타본 사람만이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ㅎㅎ 단지 서비스센터라는 약점이 존재하긴 하지만 아직 고장도 없고 잘 타고 있습니다. 전차인 머스탱보다 오히려 핸들링도 훨씬 좋습니다. 최고의 장점은 역시 연비죠~ 이런저런 신경쓰지 않고 그냥 막 타고 다녀도 이제껏 평균 연비가 18~19이고 정속주행이나 신경 쓰고 타시는 분들은 아마 20~25 사이는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 같은 급의 외제차나 국산차 중에는 최고입니다. 디자인 하나만으로 모든 것이 이해됩니다. 1.5 타는데도 주행성능이 너무 좋습니다. 실내가 조금 낮고 좁은 게 아주 살짝 단점입니다.

- 국내 중형차량 대비 연비도 월등하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코너링도 예술.. 무엇보다 왠만한 하브보다 연비 더 잘 나와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푸조(PEUGE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UGEOT) 2021 푸조 e-파트너  (0) 2021.04.01
(PEUGEOT) 2021 푸조 2008  (0) 2021.04.01
(PEUGEOT) 2021 푸조 508 GT  (0) 2021.03.31
(PEUGEOT) 2021 푸조 508 SW  (1) 2021.03.30
(PEUGEOT) 2021 푸조 e-2008  (0) 2021.03.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