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2018 인피니티 Q60 쿠페
반응형

(인피니티) 2018 인피니티 Q60 쿠페

 

<분류 : 수입 / 스포츠카 / 국내출시>

 

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2018 인피니티 Q60 쿠페

 

Red Sport 400

모델명 : Red Sport 400

가격 : 6,8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05hp
최대토크 : 48.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38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775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255mm/35/20inch

후륜타이어 : 255mm/35/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가성비 실화인가요?

- 혜자甲 인피니티.

- 3.0 300마력짜리는 왜 안 들어오나요?? 그 정도 마력이 현실감이 더 있어보이는데...

- 간략 시승 소감 공유합니다. 시트포지션이 좀 높은 편이라 생각됨. 엔진 회전 질감은 기존 VQ37HR이 더 좋은 것 같음. 터보렉은 잘 모르겠음. 특정 구간에서 힘이 터진다기보다 자연흡기처럼 꾸준히 쭉쭉 미렁내는 성향. 비엠더블유 M3/M4처럼 민첩하고 전투적인 속성이기보다는, 편안한 세단 성격의 그랜드투어링 쿠페 성향으로 보임. 좌석 시트 편안함. 핸들링(DAS2) 이질감 없다. BOSE 스피커 사운드 좋음. 가죽시트 질감 좋음. 계기판 시인성 좋음. 풋브레이크임. DDS서스펜션 적용되어있는데 시승 거리가 짧아 스포트+모드로 넣어보지 못함. 스포트모드 전환 시 응답이 상당히 빨라짐. 일반적인 상황 브레이킹 시 이질감이나 부족함 없음. 뒷자리는 성인 엘프가 타기에는 낮음. 반지원정대라면 큰 불편 없이 앉을 듯. 휠 20인치 적용(개인적으로는 19인치가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 공인 연비는 이 차의 또다른 장점으로 생각됨. 차량 실물 쥑임. 문짝 2개 로망이고 평상 시 편안하게 타시다가 가끔씩 밟으시는 분에게 추천함.

- 오늘 고속도로에서 처음 봤는데 너무 멋져서 찾아봤네요. 실물 상당히 까리합니다.

- Q70 3.3으로 자꾸 Q50s에 붙이더니 이거랑 한번 붙여봐라. 리뷰어 유튜버 현기직원들아. 배기량은 G70이 더 크잖아?

- 이 차를 M2 따위랑 비교하다니. M2는 그냥 드라이빙 머신에 불과한 차고, 인피니티 Q60은 럭셔리와 내구도와 정숙성과 뛰어난 오디오, 값비싼 시트, 편안한 운전을 모두 갖춘 드라이빙 머신. ㅇㅋ? 한국인이 그냥저냥 편하게 타기에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인피티니 Q60이 최고지.

- 심플한데 멋지다...

- 타보고 느낌 잊기 전에 바로 글 적고 갑니다. 단점 첫 번째는 시트 포지션이 높습니다. 키 175cm 입니다. 최대한 시트 낮췄는데... 높습니다. 본넷이 특유의 인피니티 라인이라 본넷 중앙이 완만한 언덕처럼 올라와있고 양옆으로 본넷 캐릭터라인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지게 느껴지네요.(Y영역에서 자체가 불안한 느낌보다 높아서 불안) 그로 인한 장점은 실구간 영역주행 시 시야확보가 좋습니다. 두번째 단점은 핸들은 부드러운데 회전 유턴 시 핸들 반경이 좁았습니다(쿠페의 특징). 그리고 앞 뒷좌석은 시트는 부드럽고 좋습니다. 뒷좌석은 헤드레스트에 머리를 대면 허리 요추 부분이 떠서 힘듭니다. 반대로 허리를 세우면 뒷 유리에 머리가 닿구요(목이 꺾이네요). 장점으로는 실 주행 구간에서 정말 부드럽게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정숙합니다. (실구간 가속은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럭셔리합니다.) 럭셔리 세단이 부드럽게 치고나가는 느낌입니다. 그로 인해 배기음은 너무 조용해서 재미를 반감시키네요.

 - 인피니티야 실내 좀 신경 쓰자.. 어째 닛산보다 실내가 더 부실하냐.. YF쏘나타 실내랑 다를 바가 없네.. 엠비언트 라이트는 언제 달건데 도대체.

- 오토뷰 시승리뷰를 보세요... 다 좋은데.. 실내가 Q50 그대로임. 사골이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