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UAR) 2019 재규어 XE
반응형

(JAGUAR) 2019 재규어 XE

 

<분류 : 수입 / 중형 / 국내출시>

 

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2019 재규어 XE

 

20d

모델명 : 20d

가격 : 5,200~5,9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터보 디젤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228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1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46.0g/km


- 치수
전장 : 4,672mm

전폭 : 1,850mm
전고 : 1,416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7~1,602mm
윤거후 : 1,589~1,603mm
공차중량 : 1,7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t

모델명 : 20t

가격 : 5,2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6.0g/km


- 치수
전장 : 4,672mm

전폭 : 1,850mm
전고 : 1,416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589mm
공차중량 : 1,61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d AWD

모델명 : 20d AWD

가격 : 5,5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222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1.0g/km


- 치수
전장 : 4,672mm

전폭 : 1,850mm
전고 : 1,42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589mm
공차중량 : 1,7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SC

모델명 : 3.0SC

가격 : 7,6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슈퍼차저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5.0g/km


- 치수
전장 : 4,672mm

전폭 : 1,967mm
전고 : 1,42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3mm
공차중량 : 1,7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5년 10월식 포트폴리오 오너입니다. 단점: 1. 시내주행 시 미션 반응이 좀 꿀렁거리는 편입니다. 초반 가속이 시원치 않습니다. 2.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의 간격이 가까워 약간의 간섭이 있습니다. 3. 뒷좌석이 앞좌석에 비해 좁고 불편합니다. 시트도 딱딱한 편입니다. 3. 기어봉이 다이얼식이라 좀 불편합니다. 4. 후방카메라 화질이 보통입니다.

- 15년 10월식 포트폴리오 오너입니다. 장점: 1. 디자인이 좋습니다. 후미등 부분은 조금 디자인이 앞부분에 비해 부족하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2. 가죽시트 재질이 아주 우수합니다. 대시보드도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3. 시트조절이 매우 디테일하게 작동합니다. 몸에 착 맞게 세팅 가능합니다. 4. 왼발 놓는 부분이 아주 편합니다. 지금까지 탔던 차(베리타스, 캠리) 중에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5. 열선 핸들이 360도 모두 따뜻하게 작동합니다. 6. 앞유리 열선이 있어서 굳이 히터를 켜지 않아도 서리가 사라집니다. 7. 이 급에서는 드물게 전동리어커튼과 전동트렁크가 있습니다. 8. 코너링과 오디오가 우수하며 순간 추월가속능력이 좋습니다. 9. 많이 보이지 않아 희소성이 독3사에 비해 좋습니다.

- 16년식 XE R-sport 오너였습니다. 오랫만에 생각나서 둘러보다가 글 하나 남깁니다. 디자인 : 전면부는 상당히 멋지고, 후면부는 보면 볼수록 한숨만.. XE의 디자인 중 최고는 측면부입니다. 사이드 라인이 아주.. 예술입니다. 코너링 : 동급 개쩝니다. 새벽 2-3시에 천안-논산 고속도로에서 호남 고속도로 연결 부위에서 200 이상으로 주행하였습니다. 실내에서 비행기 소리가 나며 특별히 떨림없이 날렵한 코너링이 가능합니다. 최고 시속 234까지 달려봤습니다. 초반 가속 항상 3000RPM 이상까지 올려야 가솔린 소나타 따라갑니다. 서비스는 아시다시피 쓰레기입니다. 정비 한 번 맡기려고 센터 전화했더니 3주 기다리라 하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XE는 그냥 평범하게 타고 다니시는 분한테는 비추인 것 같습니다. 모든 단점을 영국 감성으로 커버해야 합니다.

- 학원 선생님차가 재규어 XE 였는데 정말 좁았던 기억이 나네요.

- 18년식 XE 오너입니다. 저속에서 단수 내려갈 때 엔진브레이크 개입으로 엄청 울컥거리는데.. 이게 PCM 업데이트로 해결된다고 하는데 18년식도 해당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해결됐다는 분들 글이 16년말~17년 중반 출고하신 분들이더라구요.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서 한손으로 좀 오래 운전하면 팔 아픕니다. 가솔린 기준 bmw, 스팅어, g70 시승해봤는데 옵션 제일 빈약합니다. (대신 bmw 3, 4시리즈엔 없는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디지털 계기판). 오토홀드 없으니까 귀찮아요.. 그 외 모든 점에서 만족합니다. 연비는 부산기준 도심 7, 도심->외곽 10, 도심->타도시 13~16 정도 나옵니다.

- 17년식 xe 오너) AS-독일 3사보다 조금 더 불편 / 차는 뽑기운 판매량이 적어서 AS관련 내용이 부각되는 것이며 수입차는 도찐개찐 그러나 재규어 같은 경우 엔지니어 실력이 조금 더 부족한 느낌은 있음 / 감성 재규어 감성은 독일 3사 동급차량보다 훨~씬 좋음. / 탈 때마다 하루하루 행복(디자인) / 옵션 생각하면 스팅어나 g70 타는 게 맞음 / 코너링 예술 / 디자인 동급차량 중 제일 예쁨 - 직접 타보고 반박하길 옆에 3시리즈 세워놓으면 ㅄ같음.

- 재규어 2018 포트폴리오 오너입니다. 첨에 저도 잔고장 그리고 as 걱정 때문에 많이 걱정했는데 막상 타보니 핸들링 최고입니다. 다이나믹에 s모드로 하고 달리면 붉은색으로 계기판이 바귀면서 절대 속도도 뒤지지 않고 많이 진화한 것 같아요. 단지 연비가 생각보다 좋지는 않은 것 같네요.

- R-sport 오너입니다. 국산차와 C크래스 몇 번 얻어 타봤고 이전 차량이 320d였습니다. 아끼며 잘 타다가 5시리즈로 갈아탈랬는데 사정상 그렇게 됐습니다. 여튼 3시리즈 대비해서 상당히 괜찮습니다. 전 굉장히 만족합니다. 일단 익스/인테리어가 아주 마음에 들고요. 이 부분은 직접 보시면 확실하게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코너링이 정말 탁월합니다. 초반 가속엔 약간의 의문이 들지만 고속/코너 안정성이 동급대비 압도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차 대비 오디오 시스템도 마음에 들고요. 연비 좋습니다. 잔고장 말들이 많길래 엄청 망설였는데 카페 여러곳 가봐도 요새 뽑은 것들은 잔고장 얘기도 거의 안 나오고 있습니다. 다들 자긴 운이 좋아서 고장이 없었다고들 하는데 제가 봤을 땐 어느 정도 품질 수준이 올라와서 안정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할인 수준도 상당해서 동급에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차로 재규어 팬이 돼서 다음 차는 XF나 스포츠카인 F타입으로 가고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