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UAR) 2018 재규어 XE
반응형

(JAGUAR) 2018 재규어 XE

 

<분류 : 수입 / 중형 / 국내출시>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18 재규어 XE

 

20d

모델명 : 20d

가격 : 5,060~6,1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터보 디젤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225~228km/h

가속성능 : 7.8~7.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6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1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7~1,602mm
윤거후 : 1,598~1,603mm
공차중량 : 1,6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t

모델명 : 20t

가격 : 5,1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DOHC 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237km/h

가속성능 : 7.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6.0g/km


- 치수
전장 : 4,6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1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598mm
공차중량 : 1,6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SC

모델명 : 3.0 SC

가격 : 7,4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슈퍼차저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2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6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15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3mm
공차중량 : 1,7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6년식 XE R-sport 오너였습니다. 오랫만에 생각나서 둘러보다가 글 하나 남깁니다. 디자인 : 전면부는 상당히 멋지고, 후면부는 보면 볼수록 한숨만.. XE의 디자인 중 최고는 측면부입니다. 사이드라인이 아주.. 예술입니다. 코너링 : 동급 개쩝니다. 새벽 2-3시에 천안-논산 고속도로에서 호남고속도로 연결 부위에서 200 이상으로 주행하였습니다. 실내에서 비행기 소리가 나며 특별히 떨림없이 날렵한 코너링이 가능합니다. 최고시속 234까지 달려봤습니다. 단점 : 초반 가속이 쓰레기입니다. 디젤 모델이라 다행이었지 저는 늘 다이내믹 모드에 S기어로 두고 다녔습니다. 초반가속 항상 3000RPM 이상까지 올려야 가솔린 소나타 따라갑니다. 서비스는 아시다시피 쓰레기입니다. 정비 한번 맡기려고 센터 전화했더니 3주 기다리라 하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XE는 그냥 평범하게 타고 다니시는 분한텐 비추인 것 같습니다. 모든 단점을 영국 감성으로 커버해야 합니다...

- 학원 선생님 차가 재규어 xe였는데 정말 좁았던 기억이 나네요.

- 18년식 xe 오너입니다. 저속에서 단수 내려갈 때 엔진브레이크 개입으로 엄청 울컥거리는데.. 이게 PCM 업데이트로 해결된다고 하는데 18년식도 해당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해결됐다는 분들 글이 16년말~17년중반 출고하신 분들이더라구요.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서 한손으로 좀 오래 운전하면 팔 아픕니다. 가솔린 기준 BMW 스팅어 G70 시승해봤는데 옵션 제일 빈약합니다. (대신 bmw 3, 4시리즈엔 없는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디지털 계기판) 오토홀드 없으니까 귀찮아요.. 그 외 모든 점에서 만족합니다. 연비는 부산기준 도심 7, 도심->외곽 10, 도심->타도시 13~16 정도 나옵니다.

- 17년식 xe 오너. AS - 독일 3사보다 조금 더 불편 / 차는 뽑기운. 판매량이 적어서 AS관련 내용이 부곽되는 것이며 수입차는 도찐개찐. 그러나 재규어 같은 경우 엔지니어 실력이 조금 더 부족한 느낌은 있음. / 재규어 감성은 독일 3사 동급차량보다 훨~씬 좋음. / 탈 때마다 하루하루 행복 (디자인) / 옵션 생각하면 스팅어나 g70 타는 게 맞음 / 코너링 예술 / 디자인 동급 차량 중 제일 예쁨 - 직접 타보고 반박하길. 옆에 3시리즈 세워놓으면 ㅄ같음.

- 재규어 2018 포트폴리오 오너입니다. 첨에 저도 잔고장 그리고 as 걱정 때문에 많이 걱정했는데 막상 타보니 핸들링 최고입니다. 다이나믹에 S모드로 하고 달리면 붉은색으로 계기판이 바뀌면서 절대 속도도 뒤지지 않고 많이 진화한 것 같아요. 단지 연비가 생각보다 좋지는 않은 것 같네요.

- R-Sport 오너입니다. 국산 차와 c클래스 몇 번 얻어 타봤고 이전 차량이 320d였습니다. 아끼며 잘 타다가 5시리즈로 갈아탈랬는데 사정상 그렇게 됐습니다. 여튼 3시리즈 대비해서 상당히 괜찮습니다. 전 굉장히 만족합니다. 일단 익스/인테리어가 아주 마음에 들고요. 이부분은 직접 보시면 확실하게 느끼실겁니다. 그리고 코너링이 정말 탁월합니다. 초반 가속엔 약간의 의문이 들지만 고속/코너 안정성이 동급대비 압도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차 대비 오디오 시스템도 마음에 들고요. 연비 좋습니다. 잔고장 말들이 많길래 엄청 망설였는데 카페 여러곳 가봐도 요새 뽑은 것들은 잔고장 얘기가 거의 안나오고 있습니다. 다들 자긴 운이 좋아서 고장이 없었다고들 하는데 제가 봤을 땐 어느정도 품질 수준이 올라와서 안정화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할인 수준도 상당해서 동급에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차로 재규어 팬이 돼서 다음 차는 XF나 스포츠카인 F타입으로 가고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