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4 BMW i3
반응형

(BMW) 2014 BMW i3

 


모델명 : i3
가격 : 5,760~6,8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32~160km

에너지용량 : 18.0kWh
모터최대출력 : 125.0Kw
모터최대토크 : 250.0Nm


- 성능
최고속도 : 150km/h

가속성능 : 7.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5.9 km/kWh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99mm

전폭 : 1,775mm
전고 : 1,578mm
축거 : 2,57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300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155mm/60~70/19~20inch
후륜타이어 : 175mm/55~60/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RR)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전동식

 


 

<네티즌 의견>

- 노르웨이에서는 전기차 구입시 각종 세금 포함 약 25% 정부지원, 버스전용도로도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생각있는 나라가 달라요~

- 차가 화났네;

- 완충 주행거리가 몇 km일까요?

- 너무 이뿌더라.

- 이것도 후륜이네 와우.

- 실소유주입니다. 카본 사용으로 가벼운 무게와 액셀을 밟는 순간부터 최대 토크로 회전하는 모터 특성상 초반 반응성과 가속력이 상당히 뛰어나며 오르막 등반 성능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차의 길이가 짧고 유턴시 회전가능각이 커 주차, 좁은 지역에서의 유턴 등에 매우 용이합니다. 액셀을 밟을 때에만 모터가 회전하므로 정차시 소음, 진동이 없으며 가속시에도 비행기 이륙시와 비슷한 소리만 나 운전피로감이 최소화됩니다. 원페달 주행 적용모델로 브레이크가 있으나 액셀을 밟을 때에는 가속이 되고, 밟은 후 페달을 떼기 시작하면 배터리가 충전되면서 제동이 걸리기 시작합니다. 정차 지점이 내리막이 아닌 경우에는 주행시 브레이크 사용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차량을 구입하면 거주지에 충전기가 설치되는데 자기 전에 차량에 연결해놓으면 아침에는 완충이 되어있어 따로 주유를 하기 위한 이동이 불필요합니다(가정용 충전소의 완충시간은 3시간입니다). 유지비가 거의 들지 않습니다.

- 국내 전기차 중 단연 최고.

- 디자인 정말 맘에 든다.

- 오늘 실제로 봤는디 미래지향적임... 뭔가 앞서보이는 듯한..

- 도끼가 당첨돼서 받은 차?

- 왕복 2차선 도로에서 제가 오토바이를 타고가다가 앞에 저속으로 가던 이 차를 추월하려고 하니까 순간 운전자가 악셀을 확 밟았는지 앞으로 쭉 가면서 멀어지더라구요. 참고로 제 바이크는 S1000rr인데 보통 리터급 슈퍼스포츠 바이크들 단거리 순간 가속력은 슈퍼카랑 비교해도 뒤지지 않거든요. 물론 저도 뒤늦게 맘먹고 가속을 해서 추월을 하긴했지만, 조그만 차가 동력성능이 제법인데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전기차였군요. 초반 가속력 눈으로 확인한 결과 잽싸게 나가더군요.

- 크기는 경차보다 살짝 크지만 뒷좌석이 은근 넓습니다. 이 녀석 도어가 수어사이드 도어라서 뒷좌석 공간을 최대한 살렸더군요. 대신 타고 내리는 게 쿠페형처럼 불편하긴 합니다.

- 실오너임. 5월 29일에 차 받아서 매일 80키로씩 5200키로 타면서 아직 전기값 1원도 안 내고 타고 있습니다. 곧 유료가 되면 전기값 나가겠지만 밤11시부터 충전하면 아주 싼 요금에 충전할 수 있어서 부담 덜 갈 듯하구요. 솔직히 제주도도 키로수가 많아서 많은 이득 보고 타고있지만... 그 외 지역은 큰 메리트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운전하는 재미는 최고입니다. 초반 60km와 언덕에서는 그 어떤 차가 와도 못 따라옵니다~

- 제주도에 사는 사촌형이 이 차 탑니다. 제주도에서는 전기차 구입시 외국처럼 정부지원 해준다더군요. 그리고 무료로 충전할 곳도 엄청 많다고 ㄱ해요. 휴애리 주차장만 가도 전기차 충전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가속도 생각보다 좋고, 무소음은 말할 것도 없고... 진짜 좋더군요.

-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놀랐음; 한 모닝만한 친구인 줄 알았는데 거의 소울만하던...

- 생각보다 큼ㅎㅎ

- 5700만원만 더 있으면 살 수 있겠다.

- 이 차 오늘 실제로 봤는데 디자인 겁나 미래지향적이던데.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

- 이거 우리나라에서 몇 대나 팔렸을까요? 방금 학원에서 집 오다가 집앞 도로에서 봤는데 처음 봐도 집앞에서 보다니ㅋㅋ 예쁘던데요. 리어램프 보니까 딱 i3더라고요ㅋㅋ

- 저 귀여운 콧구멍에 충전을 할 수 있었다면 몇 배로 귀여웠을텐데.

- 나 이 차 제주도에서 봄.

- 제주도에 이 차 봤었는데. 제주도에는 전기차가 많거든요. 충전소도 많이 있구.

- BMW i3는 거의 재활용 용도로 제작이 됐다고 보는데.. 그 이름덕에 친환경! 그리고 전기차의 실용도를 높여 앞뒤를 50:50으로 민첩성 강화를 한 것은 물론이고, 차체의 밸런스도 맞춰졌죠... i3는 정말 컨셉트카에서 빨리 신용도 높은 차로 나오기를 바랬는데 꿈이 현실이 되다니 믿기지가 않네요ㅎㅎ

- 실물로 봤는데 생각 외로 크고 멋짐.

- 아.. 무슨 애완동물처럼 귀엽게 생겼냐.. 장난 아니라 완전 사고싶다.. 아 미니보다 더 땡기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15 BMW M6 컨버터블  (0) 2015.02.09
(BMW) 2015 BMW M6 쿠페  (0) 2015.02.09
(BMW) 2015 BMW 5시리즈  (0) 2015.02.09
(BMW) 2015 BMW I8 쿠페  (0) 2015.02.09
(BMW) 2015 BMW X6  (0) 2015.0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