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라) 2011 스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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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라) 2011 스피라

 



스피라 아이코닉

모델명 : 스피라 아이코닉
가격 : 4,97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5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48.0g/km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피라 아이코닉

모델명 : 스피라 아이코닉 R
가격 : 6,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2.7 Single Turbo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290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피라 아이코닉

모델명 : 스피라 아이코닉 RS
가격 : 6,56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2.7 Single Turbo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290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피라 아이코닉

모델명 : 스피라 N
가격 : 9,4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5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48.0g/km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S
가격 : 15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스몰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290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S 템페스타
가격 : 15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스몰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8.0kg.m


- 성능
최고속도 : 290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T
가격 : 14,6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빅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0hp
최대토크 : 50.0kg.m


- 성능
최고속도 : 305km/h

가속성능 : 3.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T 템페스타
가격 : 14,6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OHC 빅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0hp
최대토크 : 50.0kg.m


- 성능
최고속도 : 305km/h

가속성능 : 3.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EX
가격 : 18,3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트윈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00hp
최대토크 : 55.0kg.m


- 성능
최고속도 : 315km/h

가속성능 : 3.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스피라 EX 템페스타
가격 : 18,3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트윈 터보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00hp
최대토크 : 55.0kg.m


- 성능
최고속도 : 315km/h

가속성능 : 3.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32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한 가지 이야기를 하자면, 파가니라는 회사 아시나요? 물론 아시는 분은 아실테고 모르시는 분은 모르실 겁니다. 현재 파가니라는 회사는 파가니 존다, 파가니 후에이라 등등의 차종으로 세계 널리에서 인정받고 고가로 팔리는 고성능 슈퍼카입니다. 현재 파가니는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같은 유명한 슈퍼카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성능적으로는 이미 그들을 뛰어넘어가려 하고있습니다. (실제로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에서 양산차 중에 파가니 존다가 슈퍼카들 중에 1위로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그런 대단한 회사가 초기에는 어땠는지 아시는지요. 초기에 그 회사는 차고 회사였습니다. (차고에서 차를 제작하는 소규모 회사였지요.) 차고에서 차를 제작하지만 그들은 항상 더 나은 차량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으며, 완성된 차량들은 점점 더 슈퍼카의 정상으로 나아가기 시작했으며, 현재와서는 파가니 하면 대단한 슈퍼카를 제작하는 회사로 알려지게 되었죠. 파가니의 경우 초기에 어설펐습니다. 차에 고장도 다소 있었고, 차고회사였고, 가격도 만만치 않았기에 수요층도 그리 많지 않았죠. 하지만 파가니는 계속 노력했으며 그 노력을 보며 지지해주고 구매해준 오너와 여러 사람들이 있었기에 현재의 파가니가 될 수 있었죠. 스피라는 아직 어울림의 첫발입니다. 어울림이 아직 나아갈 길은 한참 멉니다. 단지 한발짝 내민 것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하기에는 아직 다소 섣부른 판단이라 소견됩니다. 스피라의 경우 대한민국 첫 슈퍼카로서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두발 세발 나아가며 변화할 모습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 아직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우리나라 스스로 얕잡아보고 스스로 헐뜯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참 마음이 아픕니다. 사대주의에 빠져서 무조건 우리나라 물건, 사람은 안좋게만 보려고 하는 그런 식의 생각들로 이 차를 보시지 마시고, 객관적으로 이 차를 평가해보세요. 참 좋은 차입니다. 우리나라보다는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호평을 받는 차이기도 하구요. 우리나라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과 정부의 보호 때문에 오히려 눌려있는 셈이죠. 마력수나 토크수, 그리고 제로백으로 성능을 판단해 볼 때 4억을 호가하는 람보르기니보다 제로백이 빠르다는 것만으로도 훌륭한거죠. 솔직히 현대차 중에 이 차를 따라갈만한 차는 없잖아요. 우리나라 기술력으로 이만큼의 슈퍼카를 만든 건 참 많은 발전을 이룩한 것입니다. 이런 슈퍼카를 직접 만드는 나라가 세계에 몇 안되는 건 다들 아실겁니다. 좀더 색안경을 끼지 않고 독려해주고 응원해줄 때,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도 더욱 발전하리라 생각해봅니다.

- 스피라 살건 아니지만 간단히... 어디 기술력이 좋고 나쁘고는 우선 자동차 이해를 하고나서~ 차는 마력도 중요하지만 밸런스가 더 중요합니다. 스카이라인 보시면 마력은 무시무시해도 몰기 힘들죠. 앞이 무거우면서 언더가 많이 나는 AWD 타입이라 그래요. 가장 밸런스가 좋은 구조는 MR 타입입니다. 바퀴별 중량분배와 급배기 구조때문에 개발이 어렵죠. 어울림에서는 MR타입을 국내에서 처음 개발했고, 드라이빙 측면에서는 왠만한 차가 따라올 수 없는 재미를 주는 건 사실입니다. 마력과 차체 강성, 무게 분배는 스피라가 상당한 수준입니다. 일본 MR2보다 더 재미있죠. 욕하기 전에 어떤 차인지 정확히 알고 까시길... 효용성이 없어서 안살거지만 그래도 괜찮은 차로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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