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T) 2013 피아트 프리몬트
반응형

(FIAT) 2013 피아트 프리몬트

 

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2013 피아트 프리몬트

 

2.0 디젤

모델명 : 2.0 디젤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5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185km/h

가속성능 : 12.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88mm

전폭 : 1,878mm
전고 : 1,691mm
축거 : 2,890mm
윤거전 : 1,571mm
윤거후 : 1,582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모델명 : 2.0 디젤 AWD
가격 : 4,4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5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37.5kg.m


- 성능
최고속도 : 185km/h

가속성능 : 12.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5.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70mm
전고 : 1,740mm
축거 : 2,89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무식한 것들아. 피아트가 크라이슬러를 인수했다. 상대를 알고 나대라.

- F10 520D와 프리몬트 두 대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저는 마지막 재고떨이 처분할 때 할인 많이 받아서 싼타페 가격에 샀습니다(보험료 제외한 등록세+취득세 모두 합해 현찰 일시불로 3700만원). 일단 단점은요, 차 크기는 맥스크루즈만한데 내장재가 두터워서 체감공간은 싼타페보다도 좁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크라이슬러다운 병신같은 미션세팅(1-2-3단은 부드럽게 변속되나, 그 이후로부턴 디젤인데도 무조건 2000rpm 넘어야 변속, 게다가 변속충격 상당함)과 그것때문에 엉망인 시내 연비. 공장이 멕시코라 그런지 조립불량으로 인한 황당한 고장이 좀 있습니다(대신에 한번만 고쳐놓으면 고장 안나요). 그리고 제 차지만 디자인 참 구리게 못생겼구요. 엔진 소음이 무려 현기 디젤차는 휘발유차인가? 할 정도로 큽니다. 정비성 안좋다 못해 개같구요. 간단한 정비 때문에 동네 단골 카센타를 가도 뜯기가 힘들어서 공임 많이 받아요. 하지만 장점이 정말 막강합니다. 엔진의 회전질감이 참 좋구요(말리부 디젤이랑 같은 엔진입니다. 오펠이 개발한 게 절대 아니고, GM이 피아트에서 사다쓰는 겁니다). 고속도로 연비가 예술입니다. 이 크고 무거운 차가(쏘렌토보다 300kg 가까이 무거움) 120km/h에 크루즈 걸어놓으면, 실연비가 무려 17km/L가 나옵니다. 쏘렌토R은 비슷한 조건에서 15km/L 정도 나오구요. 그리고 실내가 놀랍도록 기능적입니다. 2열시트가 슬라이딩 되는 SUV는 없죠? 프리몬트는 됩니다. 거기에 짐공간 만들려고 시트 쪼개서 평평하게 만들면 빈틈이 생기질 않습니다. 1열 시트도 접어서 포갤 수 있고, 볼보처럼 유아용 부스터 기능 역시 시트에 내장되어있구요. 시트도 참 푹신하고 편안합니다. 독일차 시트 따위와는 비교자체가 미안할 정도로 안락합니다. 2열 실내 바닥에 아이스박스 대용으로 사용가능할만큼 견고하고 커다란 수납공간도 있구요, 트렁크에는 충전식 랜턴도 있습니다. 조수석 시트 아랫쪽에 수납공간 있구요. 실내 디자인은 투박하지만 재질감은 차급을 뛰어넘습니다. F10 구입하고 차가 참 제값을 못하는 거품덩어리구나 라고 처음 느낀 것이 실내 재질입니다. 도어트림 문짝 손잡이 안쪽까지 질 좋은 가죽으로 덮여있구요. 스티얼이 휠 마감가죽이 F10따위와는 레벨이 다릅니다. 만지는 부분들이 정말 고급스러워요. 실내 버튼도 모두 큼지막하고 기능적인 곳에 위치해서 쓰기에 너무 편하구요. F10을 포함한 BMW들은 스위치 누를 때 짜증나지요. 그리고 단언컨데, 이 가격대뿐만 아니라, 나아가 프리미엄급을 포함한 전세계 중형 SUV 모두를 통틀어도 이 차보다 핸들링과 승차감의 밸런스가 절묘한 차는 없습니다. ML만큼의 승차감에, 티구안보다도 더 좋은 핸들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시에 하체 완성도가 투아렉과 느낌이 비슷하다고 하면 이 차가 얼마나 훌륭한지 설명이 가능할까요? 오디오도 정말 기가 막힙니다. 1억이 넘는 차가 아닌 이상, SUV 중에서 오디오 이 정도로 좋은 차는 만나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트립컴퓨터건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던 간에 전부 한글화가 다 되어있구요. 제 F10 520d에는 있지도 않은 음성인식 장치가 있는데 당연히 한국어를 알아듣는 정도가 아니라, 국산차보다도 더 잘 알아듣습니다. 뭐 소소하긴 한데, 뒷유리창도 승용차처럼 끝까지 다 내려갑니다. 이 차는 그냥 보면 아무런 장점도 없는 차 같지만, 뜯어보면 뜯어볼수록 진국인 자동차입니다. 이 가격대에 어떤 차 따위와는 감히 비교가 안되는 정말 제대로된 패밀리카예요. 이렇게 좋은 차를 못 판 FCA코리아놈들이 정말 멍청한 놈들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을 화가나다 못해 뚜껑 열리게 만드는 미션과, A/S를 감내할 각오가 되어있으시면 이 차 정말 추천드립니다. 전 이 차의 구입이 제 인생에서 자동차에 관련된 소비 중에 가장 현명한 소비가 아니었나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운 자동차였습니다. 사실 처음에 저도 그냥 싼맛에 산 자동차였는데... 프리몬트 마케팅한 놈들 다 모가지 쳐야합니다.

- 일산 어느 아파트 주차장에 이 차 있는데 허구헌 날 이상하게 주차해놔서 정말 맘에 안드는 차...

- 우리동네에 한 대 있던데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세련된 느낌이긴 함.

- 오늘 주차된 차 처음 봄.. 외형은 카니발 2보다 좀 세련됨. 사이즈는 엇비슷해보임. 그냥 쏘쏘... 풀옵 신형 카니발과 좀 더 비싼 가격인데.. 4500만원보다 비쌌나요?? 가격변동이 있나.. 암튼 4500 정도면 흉기차 안 살 수 있기에 이걸 구매해도 될 것 같네요. 과연 승차시 느낌은 어떨런지, 차량 내부 감성은 어떨런지... 시승을 해보고싶은 차네요.

- 이 차 타봤는데 한국차보다 훨 좋던데 왜 알바라고 지껄이지?ㅎㅎ 개인성향이 있는 건데 좋다고 하면 일단 까네ㅎㅎ 머 댓글 수준이 이럼? 성인들 맞음?

- 현대는 옵션 가지고 장난질.. 피아트는 가격 가지고 장난질..ㅋㅋ 한국 고객을 정말 호갱이로 아나... 안 팔리면 천만원씩 깎고..ㅋㅋ 정말 웃기는 회사다 이거.

- 난 바보됐음. 차 사고나니 6개월도 안돼서 천만원 가까이 싸게 팔고 있음. 이거 우째야됨? 소비자 고발? 웃기는 피아트 프리몬트임.

- 이상하네... 피카소는 2륜에 연비가 좋은 편.. 하지만 프리몬트도 가격대는 같은데 뭐 때문에 욕먹는 거지... 그냥 내 눈에는 그넘이 그넘인데.. 오히려 4륜이라 이넘이 더 좋을 듯한데.

- 7인승 디젤 4륜 풀옵에 프로모션 생각하면 가격대비 최고임. 큰 특징은 없으나 전체적으로 무난무난하고 기본기 탄탄함. 참고로 싼타페 비슷한 옵션 넣으면 4천 넘어감.

- 아직 1세대다 이것들아. 꼭그리 불평만 하냐ㅋㅋ 기대를 해라 기대를ㅋ

- 프로모션 걸려서 3590 국산차 이 금액으로 이만한 차 어딨나요? 블랙색상 출고했는데 딱지만 그럴싸한 빈 깡통 타는 것보다 내실 우수한 프리몬트가 최고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