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5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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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5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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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승용밴
가격 : 952~1,112만원

중고가 : 600~940만원 (평균가 758만원)

감가율 : 15.5% (연식 평균 27.2%)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L
가격 : 996~1,15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LS
가격 : 1,162~1,3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70/14inch
후륜타이어 : 155mm/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LS +
가격 : 1,221~1,3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70/14inch
후륜타이어 : 155mm/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LT
가격 : 1,298~1,45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스페셜 에디션 팝 그린 데칼
가격 : 1,348~1,5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스페셜 에디션 팝 레드 데칼
가격 : 1,348~1,5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75hp
최대토크 : 9.4~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8 km/ℓ (정보없음)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9.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스페셜 에디션 시티 팝
가격 : 1,39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5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5.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9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제 경차가 1,500만원이네... 풀체인지 앞두고 가격 작정하고 올려버리시네.. 경차는 제발 경차답게 타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이렇게 경차마저 서민 발 잡아버리시면 어찌 합니까. 기업 성장도 좋다 이거예요. 좀 같이 성장하자구요... 사회 초년생이 돈이 어딨다고 차를 타겠습니까. 그나마 자그마한 차 한대 몰고싶어 학자금 갚고 겨우살이 용돈 모아 경차라도 한대 살라 하면 최소한의 문턴만큼은 낮춰주셔야 할 거 아닙니까. 자동차 뿐만 아니라 사회분위기가 동반성장이 아니라 기업을 위한 기업경제 살리기로 몰아가니, 서민을 위해 언제 창조를 해주실런지...

- 스파크 1년 이상 잘 타고다니는 일반 시민입니다. 앞의 많은 비평과 조언을 해주신분들과 달리 제 생각은 좀 달라요. 연비나 가속도나 안전성이나 따지고 인상 찌뿌리기보다 자기 개인 재산이기에 시간날 때마다 닦고 손보고 달려주는 재미로 타는 게 우선이지 않을까요? 제일 중요한 게 하차감이라고들 하는데 그건 단순한 우월욕구로밖에 안 비춰지네요. 차 연비 14.5이구요. 요새 기름값 많이 떨어져서 3만원 넣으면 대전에서 서울 왕복할 수 있어요. 기어는 CVT라서 출발선상에서 3초 정도 3천알피엠 밟아주면 웬만한 옆라인들과 맞춰가요. 안전성이요? 이건 아직 모르겠구요. 저번에 눈 많이 왔을 때 ABS? 브레이크 페달 탁탁 튀면서 약간의 컬링하는 느낌으로 잘 퇴근했어요. 차 가격은 위에보다 더 주고 샀어요... 이것저것 때문에 가격이 몇백 정도 높다면 몇달 참으면 되잖아요? 아님 성수기 때 계약하시던가... 어쨌건 개인적으로 스파크는 괜찮은 차예요.

- 2011 스파크 타는 4년차 오너입니다만 데칼 붙이고 센터페시아 색상만 바꾼 스페셜 에디션질 좀 그만 합시다. 겨우 그게 가격 상승 요인이라니.. 차라리 30만원 하는 그 순정데칼 붙이지말고 상품성, 안전옵션 향상에 힘 써주세요. 순정품 몇푼 안 하는 미션오일 쿨러도 좀 달아주시구요. 북미판 에어백 갯수락 차별마시고 좀.

- 12년에 1128만원 주고 스파크 수동 사서 잘 타고 다닙니다. 당시 고민했던 것이 코란도 스포츠와 엑센트 디젤이었는데 스파크 수동 5년 타면 기름값만으로도 차값 퉁친다는 소리에 혹 해서 샀는데 그건 아니구요. 출퇴근이나 주차에 관해서는 확실히 좋지만 그 외에는 만족도가 높진 않아요. 매일같이 차를 바꾸고 싶지만 욕심만 버리면 이만한 차도 없는 듯.

- 스파크 에어컨 성능 저하는 컴프레셔(냉매순환장치)가 가장 큰 원인으로 스파크 컴프레셔는 연식 변경을 거치면서 매번 교체돼왔다. 2013~2014년 출고된 모델에는 기존 컴프레셔보다 크기가 작고 성능이 떨어지는 부품이 탑재됐다. 쉐보레는 2015년 6월에서야 새롭게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하며 에어컨 성능 저하를 인지하고 개선품을 적용한 바 있다. 한국지엠은 문제가 되고있는 연식의 스파크 차량들에 대한 리콜을 해줘야 할 것이다.

- 2015년 스파크 s LT 구매한 사람입니다. 이제 1년 조금 넘게 탔군요. 매일 청주에서 대전 출퇴근하며 1년간 타본 결과 나쁘지 않습니다. 외관은 나름 곱등이 같이 생겨서 괜찮고(신형 스팤이 더 이쁘긴 하다만ㅠ) 연비는 막힐 때도 안 막힐 때도 있지만 1년간 계속 15 유지하고 있고요. 아 고속도로 안 타고 매일 국도로 다닙니다. 장점은 연비구요. 뭐 외관은 마티즈랑 똑같으니까 뭐... 호불호 갈리건 말건 저는 괜찮음ㅋㅋ 스티어링 휠도 나름 묵직하고 괜찮아요ㅋ 고속주행은 음. 100~120까진 밟아도 뭐 괜찮습니다. 잘 나가는데 130~160은 옆에 차량 지나가면 좀 흔들거림. 좀 무서워서 딱 한번 160 밟고 그 이후로는 없음ㅋㅋ 안정적인 부분은 뭐 사고 나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구요. 실내는 진짜... 하아... 답이 없습니다. 겁나 싸구려틱해요. 죄다 플라스틱이고 뭐... 너무 단촐합니다. 계기판 겁나 오토바이 단촐 진짜.. 이게 제일 맘에 안 듬. 그래도... 괜찮아여ㅜ

- 우리 엄마차도 스파크.

- 쉐보레는 녹이 나서 관통이 돼도 알려주지 않고 보증기간 내에 알아서 찾아와야만 수리해 줌... 녹 겁나 잘 나고 수리해도 또 녹 생김...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도 절대 안 해줌...ㅡ.ㅡ 녹보레.

- 이 차는 100키로 2400rpm 엔진 출력도 기존 스파크 대비 살짝 올랐고, 토크컨버터가 아닌 CVT로 오르막도 잘 탐.

- 스파크 핸들링 굿. 경차급에서. 소음 심함. 연비 잘 나옴. 정속주행 시 100키로 RPM 3000찍음. 10년 탈 지 의문. 통행료 반값 낼 때 기분 좋음. 휘발유 만땅 넣을 때 5만원 안 넘겨서 기분 좋음. 언덕길 올라갈 때 뒤차에게 억수로 미안함. 네명 타면 앞유리에 김서리 껴서 운전방해.

- 공채만 붙어라... 할부로 살거야...

- 생김새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랑 똑같다...

- 나 이거 사면 여친이 헤어지자고 할 듯ㅋㅋㅋ

- 잘 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야. 잘 알아둬. 너는 마티즈였는데 기절했다 깨어났더니 기억상실증을 걸렸어. 근데 너의 엄마인 GM대우는 없어지고 쉐보레가 널 입양해서 너의 이름을 스파크로 바꾸어버린거야. 알겠지?

- 차 좋네요. 하부도 단단해서 코너링도 잘 먹어주고요. 단점은 에어컨이 너무 약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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