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17 다마스
반응형

(한국지엠) 2017 다마스

 

2017 다마스2017 다마스2017 다마스2017 다마스2017 다마스

 

모델명 : 밴 2인승
가격 : 988~1,0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PLi
배기량 : 79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42hp
최대토크 : 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9.2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3,485mm

전폭 : 1,400mm
전고 : 1,920mm
축거 : 1,840mm
윤거전 : 1,220mm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865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2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2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코치 5인승
가격 : 993~1,0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PLi
배기량 : 79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40hp
최대토크 : 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9.0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47.0g/km


- 치수
전장 : 3,485mm

전폭 : 1,400mm
전고 : 1,920mm
축거 : 1,840mm
윤거전 : 1,220mm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05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2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2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세탁소의 황태자.

- 20대 여자인데 이거 너무 귀여운데 끌고다니면 좀 웃길까요?

- 파워스티어링이 아니라 주차할 땐 어깨 빠지게 핸들 돌려야 함ㅋㅋ 이 차의 주행 느낌은 마치 자동차는 없고 내 맨몸으로 달리는 느낌. 그냥 비 안 맞는 오토바이라고 생각하면 됨ㅋㅋ 장점은 주차.. 어디에든 쑤셔 들어감.

- 남자의 차네. 후륜구동에 5단 수동변속기, 가슴을 울리는 우렁찬 배기음,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미드십 엔진, 가고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게 해주는 경제적인 LPG 엔진, 스티어링 휠 헬스시스템, 여름철 남자들이 환장하는 사우나 시스템, (체감) 제로백 4.8초 최고속력 245km/h, 오름발에 힘을 주면 빗길 드리프트 신공 구현 가능, 좁은 골목길에서 요리조리 슈마허처럼 쏘고다닐 수 있는 짧은 휠베이스와 좁은 회전반경.. 진짜 갖고싶네..

- 회사차여서 타봤는데 114키로가 최대 속도, 체감속도는 200키로 이상ㅋㅋ 문짝은 덜덜덜, 여름엔 에어컨 잘 나오지도 않고, 주차 한번 할라 그러면 진짜 잣댄다 아주.

- 신기한 게 파워스티어링이 아닌데도 할아버지들이 많이 몰고다님.

- 부품값 250만원짜리를 천만원에 파네.

- 싼마이의 끝판왕ㅋㅋ 아 이제 싸지도 않구나ㅋㅋ 다마스를 천 달랜다. 장사치들..

- 20대 여자인데요. 이거 사서 뒷좌석에 침대 매트리스 놓고 친구들하고 차에서 누워서 어디 여행가고 막 그러고싶은데 좀 웃길려나요... 다들 파워핸들이라고 그러시는데 운동선수 출신이라 팔힘은 좋습니다.

- 풀옵션, 풀가격으로 계약했습니다. 저희 가게 잘 되게 해주세요!

- 정말 이 코딱지 만한 차에 슬라이딩 도어가 있다는 게 참 신기하다ㅋㅋ

- 다마스는 오토 없나요??

- 배기량을 1000cc로 높이고 차폭도 좀더 넓게 해서 안정성까지 확보하면 대박날 듯~

- 가솔린이나 디젤도 출시하면 좋을텐데.

- 타보기 전에는 '작지만 승합차인데 천만원? 싸네'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운전해보니 '이딴 게 천만원이나 한단 말이야?' 하는 생각이 드는 차. 당연히 있어야할 것들이 없는 차. 제일 놀라웠던 게 수동밖에 없는 차에 RPM 게이지가 없는 것. 그냥 대충 소리듣고 감으로 때려맞춰 변속하라는건가?

- 세스코 직원 화이팅...

- 이 차 다니는 거 보면 항상 옆에서 치면 넘어지겠다 싶음ㅎㅎ

- 파워에 대한 소중함, 운전에 대한 겸손함을 알려준 차입니다.

- 이정도는 돼야 살아있는 화석.

- 지금 다마스 후속이 준비되고 있는지?

- 다마스2 2004년식 28만키로 밟았지만 아직도 고속도로 밟으면 120키로 쌩쌩합니다. 그러나 지금 나오는 신형은 최고속도 99키로에 묶어놔서 고속도로에서는 자전거지요. 다마스도 배기량 1000cc로 올려서 조금 더 크게 만들면 좋으련만. 물론 가격은 좀 올라가겠지요. 배기량 좀 올리고 오토가 나오면 좋으련만.

- 난 이 차 단종돼서 안 나올 줄 알았는데 디자인하고 내부 인테리어는 똑같네. 그냥 2017일 뿐이네ㅋㅋ

- 절대 바뀌지 않는 디자인.

- 나와서 다행이네ㅠㅠ 이거 2013년에 단종돼서 사람들이 아쉬워했는데ㅎㅎ

- 자동 나오면 좋겠고만.. 좀 비싸도 사볼만 하겠는데.

- 폭스바겐 비틀과 미니 정도는 가볍게 씹어먹는 디자인과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순둥순둥 귀여운거 보소 궁디팡팡! 서브로 한대 뽑고싶다. 흔해빠진 독일차보다 더 관심받을 듯. 세번째 사진 개귀엽네ㅋㅋ 부릉부릉~ 부와앙.

- 다마스 타다 어깨에 담왔스.

- 근데 이런 차들은 풀체인지 같은 거 안해주나요?ㅠㅠ

-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가 생기다니ㄷㄷ

- 다마스 귀여웡. 길 가다 보면 쓰담쓰담 해주고 싶게 생겼어.

- 다마스가 페리되면 어떤 느낌일까? 풀체인지 되면 또 어떤 느낌일까... 왠지 기대되는 건 나뿐인가...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한국지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지엠) 2018 다마스  (0) 2018.07.28
(한국지엠) 2017 뉴 라보  (0) 2016.07.29
(한국지엠) 2015 뉴 라보  (0) 2016.02.06
(한국지엠) 2015 뉴 다마스  (0) 2016.02.06
(한국지엠) 2012 라보  (0) 2015.02.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