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7 SM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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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7 SM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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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e

모델명 : LPe
가격 : 2,375~2,585만원

감가율 : 9.5% (연식 평균 13.6%)
 
- 엔진
엔진형식 : CVTCⅡ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38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8.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e

모델명 : V6
가격 : 3,465만원

감가율 : 19.5% (연식 평균 13.6%)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4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7hp
최대토크 : 2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4.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e

모델명 : V6 35
가격 : 3,8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SM6 앞 패밀리룩 가져오고 뒷태 그대로 SM7거였으면 진짜 중박은 했을 듯한데.. 나는 6뒤보다 7뒤가 더 이쁜 듯하다. 물론 개인차이니 이해 좀~

- 2500씨씨 6기통!

- 세련되고 멋지네. V6 3.5 타보고 싶군.

- 사골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비록 최신식의 장치는 없지만 안전이며 기타 쌓아온 데이터로 모두 수정되고 이상 없는 드라이브를 선사해주죠. 슴칠이 오너로서 다 좋은데 단점을 꼽자면 실내 잡소리 포인트와 옵션 부족이 제일 밟히네요. 실내 잡소리 직영 가면 바로 잘 잡아주고 대우도 좋지만, 직영센터의 부족함과 차체의 옵션 부족은 뭐라 할 수 없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그 외 정말 좋은 차입니다.

- SM5 타는데 7로 갈아타고 싶다. 4기통 엔진의 단조로움과 한계. 다음에 바꿀 때에는 V6로 가야지.

- 아반떼 풀옵션이 이 차 깡통에 100만원 더 넘네ㅋㅋ

- 왜 다들 SM7 앞태가 별로라고 하지?? 이뻐 죽겠는디?? SM6 앞태만큼은 아니지만 SM7도 앞태 잘 생긴 편이지 않나??

- 아니 SM7 올 하반기 풀체인지 되면 모든 게 다시 시작 내년부터 예약판매 한다는 말~ 1년 더 기다리다가 올해 하반기에 풀체인지 되면 사려고 대기중~

- 2005년식 12년간 큰 문제 없이 아주 잘 탔습니다. 차량의 문제보다 질림으로 인해 바꿀 수밖에 없었고, SM7 디자인 바꾸기만 기다리다 결국 수입차로 계약했네요. 삼성차 관계자 여러분 지금 SM7 디자인 좀 어떻게 할 수 없나요? 밸런스 맞지 않은 뭣같은 디자인으로 많은 구매자 예정자들이 타 차종으로 넘어가네요.

- LPG 버전 장점 : 같은 동급에 비해 가격이 절대적으로 싸다. 디자인이 노티나지 않는 젊은 감각, 넓은 실내, 나파가죽의자, 높은 정숙성, 고속주행시 진동이 없어 속도감을 느끼지 못한다. 단점 : 실내 잡소리, 크로크 컨트롤 없음, 무게 증가에 LPG는 힘이 딸림. 고작 140마력이라 RPM만 올라가고 초반 가속력이 형편없음. 실내 편의 시설 부족. 가림막 없음. 컵 받침대 비좁음. 수납식 실내공간 부족. OBD2가 이상한 데 붙어있음.

- 가스차 진짜 잘 만든 차.

- 10년 연속 10대 엔진에 뽑힌 르노닛산의 VQ 엔진, 포스코 강판, 독일 3사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최고급 부식방지 도료, 부품 부분이 검증받은 독일제 일제부품, 1년 타다 바꿀 거면 현기차 가고, 3년 이상 탈 거면 기본기가 튼튼한 르삼 사면 됨.

- 전면 헤드램프만 아니면... 후면은 역대급이다.

- 흉기와 미쯔비시의 합작, 노킹현상의 선두주자 GDI엔진이랑 비교하지 마라. 2500cc 치고 마력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6기통 특유의 느낌과 특히 스포츠모드는 디진다 진짜.

- 희소성 갑.

- 르삼이 아무리 심장병이 있다지만... 가족이 편하게 타면 되는 차만 있으면 해서 풀체인지 기다리고 있는데... 나올 생각이 없으니... 인내심에 한계가.. 언능 나와라. 아니 기사라도 떠주라...ㅋㅋ

- 도어 내부 손잡이는 왜삼성만 고객의 불편함을 무시하는지? SM6에는 반영했던데~ SM7 2017년식은 그대로~~ 재고정리 때문인가요?

- 이거랑 그랜저HG랑 10만 뛴 거 타보면 답 나옴... 소음도 이건 거의 그대로인데 그랜저는 과장 좀 하면 경유찬 줄... 실내 디자인도 그랜져는 고급스러움이 1도 없음... 심지어 SM5보다 덜 고급스러워서 놀람...

- 좋은 차.

- 개인적으로 준대형급은 슴7이가 젤 이쁜 듯.. 무엇보다 엔진이 국산이 아니라는 게 제일 마음에 듬 삼성차...

- 2011년 출시했을 때부터 3세대 에어백을 달았던 차언더커버도 국산차 중 최초일 듯... 초기형 K7, 더 뉴 K7, SM7 타봤지만 SM7 핸들링이 젤 마음에 들었음.

- 르노야 현대 그랜져 망했다. 이때 풀체인지 상품 출시하거나 FL이라도 언능 해라.

- 어차피 잘 팔리지도 않는 차 악플 달지 맙시다.

- 탈리스만 디자인과 별개로 특별 디자인하고 K7처럼 내부 디자인 좀 고급지게 하고 편의사양 대폭 첨가하고 가격은 유지하고 다시 태어나길. SM7에는 어차피 성능을 바라진 않으니까. 5년 됐으면 이제 그만 LPG에 안주하고 다시 태어나야할 때 아니니? 4륜 구동도 생각해보렴.

- 현기차 때문에 SM차가 그나마 대안으로 잘 팔리는 추세입니다. 저는 SM5 탄 지 10년 돼가는데 문제없이 아주 잘 탑니다.. 엔진 결함도 없어요ㅎㅎ 엔진도 아직 조용하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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