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4 쏘나타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4 쏘나타

 

 

 

2.0 CVVL

모델명 : 2.0 CVVL
가격 : 2,255~2,8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가솔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5.0~151.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0~1,47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CVVL

모델명 : 2.4 GDI
가격 : 2,395~2,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가솔린 직분사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3hp
최대토크 : 2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2.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1,597~1,602mm
윤거후 : 1,604~1,609mm
공차중량 : 1,5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점점 비싸지네.. 옵션 더하면 3000만원 대인데.. 음

- 3월4일날 기자들 불러 놓고 연비 말하길, 첨단장치 들어가서 12.6km라고 했다고 열흘지나 12.1km로 정정한다며 사과하고, 또 오늘은 18인치 휠 들어가는 신형 소나타는 11.6km로 구형 모델인 YF소나타 18인치 장착 차보다도 연비가 더 안 좋아졌습니다. 마력도 172마력에서 168마력으로 떨어졌습니다. 이 차가 신형 7세대 차 맞습니까? 우리가 광고에 속고 있는 거 아닙니까? 성능은 떨어졌는데 7세대라? 어제 KBS 9시뉴스 보셨습니까? 현대차의 비윤리성, 소나타 급발진. 10시에는 시사기획 "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50분 동안 소나타 급발진을 추적 보도하였습니다. 소나타가 짝퉁 부품을 쓰고있었습니다. ECU도 불량이고, 제네레이터도 불량이랍니다. 그것이 급발진의 이유랍니다. 교수들과 전문가들이 소나타 급발진 상황을 재현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라고 놀랐습니다. 저라면 못 타겠습니다.

- 요즘 현기차가 나름 차체를 대폭 보강해서 출시하고 있음. 만약에 말야, 현기빠들만 득시글 거렸음 저렇게 보완해서 내놓을까?? 어림없는 소리지. 결국 현기차 제품 개선에 보탬이 되고 있는건 아이러니 하게도 신랄하게 비판해주는 사람들 덕임. 반대쪽도 마찬가지 쉐빠들 땜에 강판 부식방지 처리하고 밋션 갈아넣는게 아님. 겁내 까주는 사람들 덕이지. 이제 우리가 까야할 길은 현기차 강판 아연도금 문제랑 보증기간 연장으로 제품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보완하게끔 끌어가야 함.

- 준중형 승용, 국산 suv 2대를 거쳐 올란도 타고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엘에프 소나타 렌트해서 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코너링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실내 공간, 특히 2열 실내공간이 정말 넓더군요... 초반에 굼뜨고 가속 더딘 것은 lpg라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Lf소나타 패밀리카로 타기 좋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인정.

- 2월말 구입했는데 차좋네요.. 이전 차가 아반테XD 인데 물론 비교 불가겟지만 일단 실내가 엄청 넓어요. 특히 뒷자석.. 제가 오너지만 솔직히 뒷자석에 타고다니고 싶을 정도로 넓고 안락한 느낌.. 제일 반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차체가 단단해 졌다길래 고속도로 코너로 몰아붙여봤는데 확실히 아반떼랑은 비교 불가더군요^^;; 아반테였음 아마도 전복될 정도를 버티더라구요. 물론 아우디같은 독일차처럼 바닥에 착 붙어가는 느낌은 아닙니다. 독일차들과 비교하면 약간 뜬 느낌, 롤링은 확연히 있지만 그래도 아반테타던 제가 볼때 고속 안정성, 코너링 아주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핸들 조향감이 K5 와 비교했을때 넘사벽입니다. 딱 원하는 만큼의 감각을 전해줘서 좋구요. 실내 디자인은 사진보고 기대접고 샀는데 생각보다 큼직큼직해서 못봐줄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느낌은 확실히 크기도 그렇고 많이 고급스럽네요. 쓰다 보니 칭찬만 있는데 여튼 사기 전보다 산 후 몰아보고 더만족하는 차입니다!

- 디자인은 인정해주자.

-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디자인이며 정숙성 코너링 안전성 모두 좋아졌네요.현대차량이라고 무작정 까는것 보다는 좋은건 인정해야겠지요! ㅎㅎ 전폭이 아슬란보다도 커서그런지 고속주행시 속도감도 크게 느껴지지않고 서스펜션도 YF대비 단단해서 코너링 주행시도 쏠림이 적습니다. 아무튼 동급대비 큰실내 공간에 이가격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아 사는게안그래도 팍팍한데 저런 넷상관종 새끼들보면 이젠 웃음도안나온다;;; 니들이 삶의 무게를 알기나하냐? 나이들수록. 어르신들 아이들 다 책임감으로 대해야한다는걸....경조사비...용돈...생활비.....니들이 알기나하냐? 차없는것들부모님안모시고 이기적으로 차 기종변경해쌓는것들3천은 돈도아녀서 3천짜리 일제차사라고하는것들정신좀차려라 제발진짜 중산층끼리 좀돕고 힘좀주면서살자 관종질 좀 그만해 ..

- 내가볼땐말이다 차없는사람이차를 잘까는것같다 ㅋ 급발진이고뭐고 살수는있냐ㅋ

- 제차는 14년식 520d 럭셔리 입니다.어제 친구가 lf 뽑았다고 시승식 시켜줬는데실내가 정말 넓더라구요 물론 520d 가 실내가 중형차 비해서 크지는 않다고 들었지만lf는 뒷자리 레그룸부터해서 조수석 크기까지 질내크기는 정말 잘뽑은거같았습습니다.근데 센터피아는 푸른불빛이 조금 싼티가...그리고 주행성능은 공중에 붕 떠서 가는느낌..연비는 친구가 시내 8 고속 잘 밟으면 14나온다고 하더군요..여튼 생각보다 괜찮은 차였습니다...

- 쏘나타 12월 판매량 : 11898대. 디자인이 묵직하고 차체강성이 압권입니다. 가성비는 세계최고구요, 현기 디젤차는 독일차보다 더 조용하고 진동이 작습니다. 근데 연2만Km 미만 운행자는 가솔린이 좋습니다. 그리고 쏘나타 실내.. 내장재는 호텔 수준이고 아주 넓습니다. 정비소도 아주 많아서 산골짜기라도 금방 고치구요, 부품값도 아주 싸고 쉽게 구하고.. 정비 편의성은 최고입니다. 그래서인지 중고차 값은 최고이고, 전 세대의 입맛에 딱인 것 같습니다. 편리한 옵션은.. 경쟁사는 발벗고 와도 게임끝인 듯! 차체강성이 좋고, 브레이크 초기응답성이 좋아서 할머니들이라도 안전속도 범위내에서는 운전이 아주 수월합니다. LPG 차 성능은 독일에서도 인정을 한 세계 최고고, 장기렌트카 소비자는 줄서서 기다릴 정도입니다.

- 타보면 그냥 딱 2천만원짜리 차. 딱 한국인디 부담없이 타기 좋은 차. 딱 한국 도로에 맞는 차.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벨로스터 터보  (0) 2015.01.08
2014 i30  (0) 2015.01.06
2014 제네시스 쿠페  (0) 2015.01.06
(현대자동차) 2015 에쿠스  (0) 2015.01.06
(현대자동차) 2015 에쿠스 리무진  (0) 2015.0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