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2020 혼다 어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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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2020 혼다 어코드

 

<분류 : 수입 / 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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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가솔린

모델명 : 1.5 가솔린
가격 : 3,6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4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3.9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8.0g/km


- 치수
전장 : 4,890mm

전폭 : 1,860mm
전고 : 1,45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4,2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6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8.0g/km


- 치수
전장 : 4,890mm

전폭 : 1,860mm
전고 : 1,450mm
축거 : 2,83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605mm
공차중량 : 1,5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3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10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가격 오나성형 차량 일본 기술 흉내만 내는 현대기아는 절대 흉내도 낼 수 없는 섬세한 기술력. 다른 일본차는 욕 먹을 수 있어도 어코드는 진짜 명차다.

- 이 차 하체보면 쏘나타는 비교도 안 되지.

- 기본기, 내구성, 승차감 모든 면에서 국산 중형 압살합니다. 인정할 건 인정합시다.

- 서비스센터에 사고 접수 했더니 차를 픽업과 동시에 동일 차량으로 렌탈 해주고 수리 완료 후 사고수리 내역서와 함께 집앞으로 갖다주네요.

- 2.0T 모델은 카마로 RS 직빨 바름.

- 2리터 엔진에 중형급에서 일반유로 5초대 찍는 차로 충분한 의미가 있는 차다.

- BMW급인 듯.

- 한일 관계가 나빠서 불매운동 분위기가 커서 그렇지 한일관계 좋고 했다면 사고싶은 차였음.

- 대우가 이 차 그대로 들여와서 프린스 후속으로 팔려 했음. 근데 그 전에 IMF 때문에 독자개발해서 만든 게 레간자.

- 어코드 10세대 하브 오너로써 타면 탈수록 만족감이 높아지는 차입니다. 괜히 미국에서 베스트셀링카가 된 게 아니겠죠. 기술의 혼다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건 아니겠죠ㅎㅎ

- 1) 신차 결함 대응, 결함으로 수리 서비스 받았을 때, 그에 따른 보상금도 입금 받았습니다. 2) 사고 조치 대응, 사고 수리 후 실내 스팀 및 실외 세차는 서비스로 해주며, 서비스로 집앞까지 추가 비용없이 차를 가져다 주더군요. 3) 차량 스크래치 방지, 혼다 서비스센터 엔진오일을 교체할 당시 느낀 점입니다. 작업 시 차량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스크래치 방지 커버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사고 수리 담당자와 일반 정비 담당자는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분야별 담당자가 1:1로 상담을 상세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5) 중동에는 왜 일본차를 많이 탈까? 여름에 온도가 60도까지 올라가며, 모레 바람이 정말 많이 붑니다. 약 90% 일본차이며, 잔고장이 없이 오래 탈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는 걸 봤습니다. 향후 또 사더라도 어코드입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 현재 2.0 터보 타는 오너입니다. 작년에 계약해서 아직까지 잘 타고 있습니다. 국산차 2.0 살까 하다가 제원이나 성능쪽에서 만족하지 못하여 어코드를 샀습니다. 말로 표현 못할 정도로 좋습니다. 실내도 그랜져 급으로 넓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국이 그래서 그렇지 솔직히 진짜 혼다 어코드 인정. 스포츠모드 누르고 밟으면 밟는대로 잘 나가고 성인 남자 5명 타고도 가볍게 치고 나갑니다. 중형차 시장에서 이 차만큼 성능 제원 좋은 차 없는 것 같습니다^^

- 나는 첫차로 1.5 어코드 살 거야. 세금 적지, 연비 좋지, 믿고 사는 혼다. 아반떼 새차를 사느니 혼다 어코드 중고로 삽니다.

- 어코드 명차지. 일본차 자체가 가성비가 좋은데 혼다는 그중 최강이다.

- 혼다는 인정한다.

- 역시 믿고 쓰는 일제. 글로벌 일제.

- 쏘나타 이런 거랑 비교할 차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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