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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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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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디젤

모델명 : Td4 2.0 디젤
가격 : 6,600~8,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7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모델명 : Sd4 2.0 디젤
가격 : 8,9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194km/h

가속성능 : 8.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55mm/55/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5/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모델명 : Td6 3.0 디젤
가격 : 9,420~16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09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55mm/55/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5/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모델명 : Td6 3.0 디젤 에디션
가격 : 1560~1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09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2,073mm
전고 : 1,888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75~285mm/40~45/21~22inch
후륜타이어 : 275~285mm/40~45/21~22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5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15km/h

가속성능 : 7.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254.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2,220mm
전고 : 1,846mm
축거 : 2,923mm
윤거전 : 1,692mm

윤거후 : 1,686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35mm/6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6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시장마다 가격차가 있으니까 미국 같은 특정 나라보다 얼마 비싼 건 이해하겠는데, 랜드로버는 동일트림 대비 미국보다 3-4000만원은 비쌈. 렉서스, BMW 등 미국보다 비싸게 판다고 ㅈㄹ하던 애들 왜 여기선 조용하냐.

- 실제 간지..인 것 같다.

- 오늘 실제로 보고 왔는데 사진이랑은 많이 달라요. 멋있습니다.

- 디4 작년 가을쯤에 사서 지금까지 아무 잔고장 없이 잘 타고있는데...?

- 이것도 전 모델처럼 엄청 팔릴 듯 하다. 내관이 전보다 훨씬 고급스러워졌네.

- 차량 선택 후 옵션질에서 죽어나는 구나...ㅋㅋ

- 전 모델이 더 이쁜 것 같은데...

- 하... 6600짜리 사볼까 고려했는데 없다니...

- 한국에서는 6600 모델 없습니다.

- 영국 속담에 "비가 새지 않으면 랜드로버가 아니다."라는 속담이 실손함. 재규어도 랜드로버도 엔지니어가 보기에 너무 엉성하게 만든 차.

- 이 차 사면 잔고장 에디션은 같이 덤으로 오는 거죠?

- 6600은 국내 미적용이네요... 디자인, 실용성 마음에 들어 보니 계기판도 아날로그... 잔고장 as 문제가 다른 차종에 비해 너무 심하다는 말을 들어서... 6600에 옵션질 조금 하고 7500이면 E클하고 타협하려고 했는데... 애아빠 되는지라 SUV 차량 보던 중 디커5 나온대서 알아보니 계기판도 아날로그ㅠ 기타 등등... 안고 가야 할 리스크가 큰 듯...

- 가솔린은?

- 잔고장과 싸울 준비 됐다면 사라.

- 와 가격 진입 장벽이 낮아졌다. 우리나라 특성상 겉모습만 똑같으면 6600짜리 엄청 팔리겠네.

- 우리가 알던 디스커버리는 죽었습니다.

- 랜드로버가 디스커버리를 많이 팔아먹으려고 트랜드 디자인을 적용한 거야. 당신들처럼 각진 차 좋아하는 매니아들은 수요가 한정적이거든. 그리고 디자인만 보지 말고 이번에 대거 채용되는 첨단 기능들도 좀 봐라.

- 아뿔싸!! 이보크 롱바디 같다... 디자인한 넘 싸다구를...

- 실제로 보면 사이즈가 커서 웅장하고 멋은 있겠지만.. 기존 디4처럼 앞모습에 웅장한?? 듬직한 머 그런 맛이 없네... 얼핏 보면 이보크 형 같은 기분이 드네;; 기존 디4는 레인지로버에도 꿀리지 않는 포스 같은 게 있었는데 음..

- 폭이 2.2m 마트가서 주차하고 썬룹으로 나와야 하나요?

- 비싼 밥 먹고 헛소리들 하지말아라ㅋㅋ 대체 티볼리 에어 드립은 뭐냐.

-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처음엔 별로였는데 보다보니깐 이뿌다.

- 기름값 걱정은 내가 할테니까 많이 안팔리더라도 휘발유 엔진 트림도 들여와라 제발~

- 가솔린 차로 기다린다 전하라 꼭. 전하라 제발~

- 디자인에 대해서 의견이 나뉘네요.. 개인적으로는 디스커버리는 각지고 남자다운 차라고 했는데, 패밀리룩은 어쩔 수 없나보네요.

- 이보크 운영중인데 갠적으로 랜드로버 너무 좋아한다. 워런티 끝나면 디5로 결정 예정. 7인승 끝판왕, 편의성 가성비 짱인 거 같다. 자녀 2명 이상 키운다면 강추 차량.

- 저는 그냥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

- 신차는 진리라는 말이 있다. 신형이 나오면 항상 구형 디자인에 익숙한 눈높이로 평가하다보니 비평이 쏟아지게 되어있다. 그러나 출시되고 도로에 나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시선이 쏠리게 되어있고, 향후 수년을 내다본 트렌드를 반영한 신형 디자인에 대비되어 구형은 올드해보일 수밖에 없다. 물론 그동안 디스커버리가 오프로드 매니아들에게 각인해준 classic design & Identity를 가진 특별한 차량인 걸 감안하더라도 시대의 흐름과 트랜드를 거스르기보다 잘 융합해 나가야 할 것이다. 그리고 차량은 디자인만 보지말고 세대를 거듭하며 진화하는 안전성, 향상된 플랫폼, 파워트레인, 편의사양을 눈여겨 보라. 인터넷에서 아무리 떠들어도 지갑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이 차를 사기위해 지갑을 열 것이다. 도심에선 말끔한 슈트 차림으로, 자연에선 아웃도어 카고 차림으로, 여행 목적지까지 이끌어줄 All new discovery는 7인승 패밀리카로 대안이 없을 SUV라고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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